수강후기

[재테기 9기 57조 다카s] 감정을 빼고 겸손하라

  • 25.08.03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으로 1억 모으는 법 - 재테크 기초반

안녕하세요

투자자로 시간을 다시 카운트하는 다카입니다 :)

 

그토록 궁금했던 재테크 기초반을 드디어 수강하게 되었습니다ㅎㅎ

작년 여름, 임장을 하며 너무 더웠던 나머지 체력이 방전되었기에,, 이번 여름은 재테기도 듣고! 너나위님도 뵙고!

통장도 쪼개고! 재테크 기초 상식도 알자는의미에서 여러모로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 1강을 통해 ‘안다’고 착각했던 부분들과 몰랐던 부분들도 많아서 매우 유용했던 강의였는데요

사실 재테크 기초반을 수강해야겠다는 생각이 든 이유는 월급을 체계적으로 쓰고 싶었고 체계적으로 쓸 수 있는 방법이 있나? 너무 궁금했습니다.

체크 카드를 써야하고 생활비를 일정 부분 떼서 쓰고 있었는데 자꾸 현실과 타협하게 되더라구요

예를 들면 아.. 임장 가서 먹는 밥과 군것질은 생활비가 아니지 ! 라던가,, ㅎ (아닌게 맞나..?)

아무튼 1강 강의를 듣고 의지가 뿜뿜해졌습니다 !!

너나위님 말씀처럼 돈이 모이는 재미와 생각보다 돈이 남네? 라던가 매 주 금요일 마다 생활비 기록 보면서

소소한 행복을 느껴보자 다짐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너나위님

또한, 1강에서는 돈을 모으고 불리는 과정도 있지만 기본적인 마인드를 바꿔야 한다는 점이 인상 깊었는데요

월부 생활 하기전까지 부정적인 편에 속했던 제가 책을 읽고 선배 투자자들의 마인드를 배우면서 서서히 바뀌고 있다고 생각 했습니다. 그런데 유지하는게 힘들더라구요 어느순간 불평 불만 하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하곤 합니다.

그럴때마다 너나위님 강의 듣고 책을 읽고 다시 다짐하곤 하는데요

 

남 탓을 하지 말자. 내 탓으로 돌리자

다만 무작정 내 탓으로 돌리고 끝이 아니라 그 상황에서 문제점을 발견하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꾼 후 다음 행동을 하자고 생각했습니다. 내 탓으로만 끝내면 스스로에게 너무 가혹할 것 같았기에 나는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꾸준히 심어주기로 했습니다. 

 

나의 가장 큰 적은 나 자신이야

앞서 글을 적었던 것처럼 자꾸만 현실과 타협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무분별한 지출은 하지 않았지만 깨작깨작 나갔던 소비가 꽤 컸던 것 같습니다. 자꾸만 눈에 보이게 하자. 통장부터 쪼개고 실행하자. 커피는.. 먹고싶다,,

 

생각 → 감정 → 행동 → 세상

이번 강의를 통해 가장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과거를 돌아보면 집이 왜이렇게 비싼지, 회사는 왜 이런지, 지금 내 환경은 왜 이런지 등 세상 탓을 하며 불평했습니다.

막상 돌이켜보면 이런 생각을 해서 바뀌지 않는다는 걸 알게 되었고 오히려 제 기분만 더 안 좋아지더라구요

힘들더라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려 했습니다. 투자 공부 중에도 이렇게 종잣돈 모아서 언제 투자해.. 보다는 할 수 있다고 끊임없이 확언하니 결국 1호기 투자도 했더라구요 사람은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그 생각이 감정이 되고 그 감정으로 인한 행동이 나옵니다. 오늘도 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열정이 솟으며 지금도 하고 있습니다. 

변하지 않는 진리 알려주신 너나위님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기분 좋은 상상 한 번 해볼까 합니다.

경제적 자유까지는 아니지만 경제적 여유 단계에 와 있는 나!

회사는 취미겸 출근을 하고 있다. 매 달 꽂히는 월급. 다 써도 된다 생각은 들지만 왠지 그러면 안 될 것 같다.

고마운 회사 동료들에게 커피라도 대접하고 싶어 대접하고 오늘도 긍정적으로 삶을 바라보려 한다.

상여금과 성과급 지급의 날, 이런 저런 말들이 오가기 시작한다. 대부분 부정적인 대화. 연말정산하는 시기도 마찬가지다. 미성숙했던 나라면 그 상황이 하찮게 보였을 것이다. 열심히 일 하려 하는 동료가 안쓰러워 보였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알고 있다. 사람은 겸손해야 한다. 악마의 속삭임에 휘말리지 말자. 나는 오늘도 나에게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할 뿐이다. 지금 이런 환경을 누릴 수 있게 도와준 우리 나라의 시스템과 종잣돈을 줬던 회사에게 감사함을 느끼며 삶을 긍정적으로 바라 볼 뿐이다. 

 

항상 옆에서 응원해주고 목표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투자 동료들 항상 감사합니다. 그들이 있었기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도 재밌게 내용 풀어주시고 항상 희망을 주시는 너나위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그럼 이 번 8월도 빠이링~~


댓글


다카s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