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강의를 준비하면서 기대했던 점 그동안 경매라는 세계가 너무 막연하고 두려웠습니다. 하지만 실전반은 ‘직접 움직이면서 배우는 과정’이라기에, 용기 내어 등록하게 되었어요. 가장 기대했던 건, ‘어떻게 임장을 해야 하는가?’ 실전 감각을 배우는 것이었습니다.
해당 챕터 강의에서 새롭게 알게 된 점 (+ 느꼈던 감정) ‘입장의 목표 설정’, ‘예상 비용 산정’, ‘최종 입찰가 계산’ 등 그동안 흩어져 있던 정보들이 체계적으로 정리되니 눈앞이 환해졌어요. 특히 2-3강 ‘최종 입찰가 계산하기’에서는 처음으로 ‘이 물건은 얼마까지 써도 괜찮다’는 확신이 들었고, 이게 바로 실전감각이구나 싶었어요. “이제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긴 주차였습니다.
당장 실행할 1가지 다음 주 임장 전, 오늘 배운 공식과 계산법을 기반으로 입찰가를 직접 세워보고, 현장에서 진짜 써먹어보겠습니다! 그리고 ‘나만의 입장 기록용 네이버 카페’도 꼭 만들 예정이에요 ✨
강사님을 더욱 신나게 하는 감사 인사 소액선생님 강의가 재미있어서 낯선 내용에 대한 긴장이 풀렸어요 ‘당신의 경험이 곧 우리의 지름길이다’ 라는 말이 떠올랐습니다. 무엇보다 언제나 질문에 진심으로 답해주셔서 감동이에요. 감사합니다💛
올인원 여정에서 기억나는 고마운 사람 같은 조 옆자리님.. 강의어떻게 보는지 알려주셨어요 😁 우리 함께 MVP까지 달려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