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BEST] 평생쓰는 월300 포트폴리오 맞춤 완성반
광화문금융러

[BEST] 평생쓰는 월300 포트폴리오 맞춤 완성반
저는 초등학교 때부터 통장을 직접 관리했고, 20대 때 알바로 번 돈을 거의 저축하며 취직하자 마자 7년 장기 저축도 가입하며 30대 초반부터 노후 준비를 잘 하고 싶었습니다.
실물경제에 투자하겠다며 스타트업에 투자하며 95%를 잃어보았고, 폰지 사기로 신입사원 연동도 날려 보았습니다.
20년 이상의 국내펀드 및 소액 국내주식투자와 14년 이상 보험사 변액유니버셜보험 상품를 통해 미국 증권시장에 투자했습니다. 부분/일정기간 손실도 있었지만 결과적으로 손익통산하여 이익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현재 자산을 잘 지키고 싶었습니다. 동시에 지속적으로 자산을 키워가고 싶었습니다. 목적은 소중한 사람과의 행복한 삶, 그리고 평안하 노후를 위해서 입니다.
그러나 기존의 투자가 주체적/자율적인 투자는 아니었기에 지속가능한 투자 성공을 보장할 수 없어 불안했습니다.
그래서 광금러님의 미국주식투자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6월 광금러님의 미국주식투자기초를 듣고, 7월 월300 완성반을 들으며 기본적인 투자의 마인드셋을 다듬고,
시장에 대한 기본 지식과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기본 툴을 습득했습니다.
6월 소액이지만 미국주식 직접투자를 시작했고, 7 월은 절세계좌(연금저축계좌, ISA)를 통한 중립형 포트폴리오를 실행하였고, 8월을 통해 셋팅을 완료하고자 합니다.
분기별로 발표되는 미국 경기 사이클과 점도표를 통한 금리를 트레킹하며 포트폴리오를 적절하게 관리해 나가고자 합니다. 광금러님의 추천에 따라 '월300만원 버는 주식투자공식'과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책을 읽었습니다. 앞으로도 투자 대가들들이 쓴 책을 통해 장기투자에 대한 마인드셋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 3년 간 투자에 대한 책을 월 4권씩 꾸준히 읽어 나갈 계획이며, 이후에는 월 2권씩이아도 경제 관련 독서를 꾸준히 할 계획입니다.
광금러님, 10월 개강할 무손실투자법 강의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진솔하고 열정 가득한 강의, 감사합니다. 지속 실천하고 인내하고 버텨 우상향하는 삶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
ashy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