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에 회사일이 너무 많고, 체력적으로도 힘든 한주여서 강의에 몰입을 잘하지 못한것 같아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남는다. 하지만 주우이님의 서울 한판 뽀개기 (?)는 서울/경기에 위치한 구를 한눈에 파악하기 어려웠던 나에게 도움이 많이 되었다. 

 

내가 가진 투자금으로 어느 지역을 해야하는지 대략적인 가이드라인을 주셔서 아, 내가 서투기 실전에 선택한 도시가 적절한지 적절하지 않은지에 대해서도 확인 할 수 있었다. 사실, 내가 가진 투자금은 소액인데 다른 급지 먼저 경험을 해보고 싶다는 욕심을 가졌었다. 하지만, 주우이 님께서 내가 가진 투자금으로 최선의 선택을 하는 것 이다. 라고 말씀해주셔서 , 아…! 나는 진짜 투자를 할 것이기 때문에, 지금 이 시기에는 내가 실질적으로 액션을 취할 수 있는 곳을 보는게 맞다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었다. 

 

이제 첫 시작점에 있는 서투기 “군포(산본)” 지역에 대해서 편견을 가지지 않고..!! 투자할 수 있는 가치가 있는 물건을 잘 찾아보도록 해야겠다! 이번 임보 결론까지 반드시 작성해서 임장보고서의 가치를 내가 만들어 가야 겠다는 다짐을 해보았다! 산본 중에서도 언덕이라도! 구축이라도! 대단지가 아니라도! 지역내에서 수요가 있고 선호도가 있는 단지를 꼭 찾아내 보자..!! 

 

절대 시장은 예측한 대로 흘러가지 않는다는 것임을 알고, 대응의 영역으로 가야 한다. 

내가 감당 가능 한 물건을 매수하자. 

 

레이달리오의 원칙

목표 → 문제 → 진단 → 계획 → 실천 

목표를 한번에 성공하는 사람은 극히 드물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 거기서 멈추느냐 나아가느냐의 차이가 발전의 키포인트인 것이라 이해했다. 

 

나는 문제가 생겼을 때, 그 문제를 진단하고 복기하며 다시 계획을 세우고 다시 실천하고 목표를 재설정하면서 발전하는 사람이 되기로 하자. 

99% 의 사람들이 문제가 발생하여 포기하고 멈출 때, 나는 포기하지 않는 1%인 사람으로 살아남아보자..! 


댓글


갬양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