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부동산소장님사용설명서(망둥이 저) - 독후감]

  • 5시간 전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부동산소장님사용설명서

저자 및 출판사 : 망둥이(오성일) 지음 / 아크라네

읽은 날짜 : 7월 중순 ~ 8월 8일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소장님도 사업자 # 각자의 목적이 다름을 이해하자 # 쫄지말자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8/10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책에는 저자가 경험하고 정리한 노하우를 최대한 간결하게 정리한 내용을 담고있다. 특히 부동산에 대해 아무런 경험이 없는 독자들을 생각하고 작성한 책이라 부동산 소장님과 부동산 시장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이 있다. 하지만 기본이 가장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주변에 집을 매매하기에 막막함을 느끼는 지인들에게 적극 추천할 책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 앞서 말했듯 저자는 본인이 처음 부동산에 접하면서 느낀 감정, 지식 그리고 부동산 소장님과의 관계에서 느낌점을 일목정연하게 정리했다.  크게 4개의 챕터로 나눠지며, 소장님에 대한 이해, 부린이의 소장님 활용법, 작은 돈 아끼는 방법 그리고 큰 돈 아끼는 방법 순으로 진행된다. 

 

 

Chapter 1. 개인적으로도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문장이 비단 전쟁에서만 적용되는 것이 아닌 삶의 전반적인 부분에서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부동산에서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부동산 소장님과도 유리하게 대화를 이끌어 가기 위해선 소장님의 업무를 정확히 알고 이에 대해 정당한 것들을 당당하게 요구할 수 있는 기본토대가 된다고 한다. 더 나아가 그 분들의 목적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면 매도인 혹은 매수인과의 협상과정에서 소장님을 내편으로 만들기 보다 수월할 것이다.

 

Chapter 2. 앞서 부동산 소장님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니 이를 잘 활용하여 나의 목적에 가장 유리하게 계약을 이끌어 나가기 위해 워밍업? 부린이들에 대한 마음을 공감해주고 부린이들이 공통적으로 느끼는 두려움에 대해 어떻게 극복하는지 방법론적으로 설명한다. 역시나 그런 환경에 많이 노출되는 것만큼 강해지는 것이 없을 듯 하다. 나는 사람들을 대하는 것에 거북함을 느끼는 편인데 일부러 그런 곳에 노출하려 노력한다. 이번달 확언은 매물임장 20곳하기.

 

Chapter 3.에선 중개수수료와 법무사 비용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나오는데, 여기서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칼자루를 누가 쥐고 있는지 정확히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이 부분에 대해선 뒤에 언급할 계획이다.

 

Chapter4. 여기선 정말 큰 돈을 아낄 수 있는 방법들을 배울 수 있다. 읽으면서 내 상황이 급하게 되는 것을 미리 방지하는 것이 진짜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다. 책 읽기 전만 해도 대화의 기술로(물론 여기에 언급되지만) 상황을 개선시키는 방법이 만능 키일 줄 알았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내가 매수자이던 매도자이던 급하게 무언갈 결정하는 것은 큰 오점을 남길 수 있다는 것이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책을 읽으면서 월부에서 배운 부분들이 리마인드되면서 기억 강화에 도움이 되었다. 특히 법무비 줄이는 방법은 내마기에서 배웠는데.. 시간이 좀 지나 어렴풋이 알고 있어서 앞으로의 계획에 있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계획이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칼자루는 누가 쥐고 있는가? 책을 읽기전 그리고 월부 입성하기 전엔 항상 전세집에서 도배는 전세세입자가 하는 거다 아니다 집주인이 해주는 거다 계속 헷갈렸었는데, 알고보니 매물이 나오고 계약되는 시점에 누가 우위인지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다. (원래 세입자가 하는 것이지만 세입자가 안 구해질 경우 집주인이 홍보를 위해 해줄 수도 있다는 것을 몰랐다.) 이 부분들을 정확히 파악해야겠다 생각했다. 다만 앞서 매수자 우위 시점이 올 때까지 기다린다는 것은 아니다. 절대적 상황은 내가 결정할 수 없으나 매물 비교를 통해 상대적으로 좋은 매물을 고를 수 있기 때문에

 내가 바꿀 수 있는 부분에만 집중하려 한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그건 모르겠고, 다음은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를 읽을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존경받는별1
25. 08. 08. 16:10N

츄아님~독서 후기 남기셨네요. 그냥 읽는 것은 해도 후기까지 남기는 일은 쉽지 않더라구요. 저도 한번 읽어봐야겠어요. 고생하셨어요~~👏👏

훌륭한 코끼리
25. 08. 08. 17:35N

츄아님 독서 후기 읽어보니 저도 같이 읽은것 같이 요약을 잘 해주셨어요 ^^ 꾸준한 독서 멋져요 항상 응원합니다 재테기도 화이팅 !

베댄아
25. 08. 08. 20:33N

그건 모르겠고~ㅋㅋㅋ 츄아님 8월 매임 20개 거뜬하시겠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