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월 300 포트폴리오 완성반 수강후기 [부부영]

25.08.10

[BEST] 평생쓰는 월300 포트폴리오 맞춤 완성반

광금러님을 처음 알게된 강의는 재테크기초반에서 였다. 

작년 겨울 월부를 처음 알게되고 열기반을 듣고 부동산 의욕이 막 뿜뿜하였으나, 막상 자본이 없는 상황에서 뭔가 시작하기엔 어려움이 있었고, 그래서 우선 기초자본을 모으고자 재테크기초반을 듣다가 광금러님의 체계적이고 자세한 설명에 정말 주린이도 아닌 주식 신생아, 아니 경제 신생아였던 나에게 큰 자신감을 안겨주었다. 

그렇게 해서 시작하게 된 주식공부와 투자.

 

올 3월 미국주식기초반의 오프라인 강의가 있다는 걸 보고 바로 신청했다. 아무래도 온라인 보다 오프라인에서 들으면 뭔가 더 집중도 잘되고 물어볼게 있음 바로 물어볼수 있을것 같아서…

처음엔 한 3시간 정도할 줄 알고 그냥 갔다가 4시부터 밤 10시까지 진행되는 강의에 놀랐고, 배가 고파 좀 지치기도 했다. 하지만 강의내용은 절대 한순간도 졸수도 없고, 특히 나같은 주식 초보자가 이해할수 있게 너무 자세히, 그리고 세세하게 알려주며 쉬는 시간까지도 자리를 지키며 질문에 답해주시는 모습에 감탄이 절로 나왔다. 

그때부터 광금러님의 팬이 되었고, 광금러님의 강의는 꼭 다 듣기로 다짐했다. 

 

그리고 이번 두번째 월300 포트폴리오 완성반을 두번째로 듣게 되었다. 

역시 강의준비 나 내용, 강의하시는 열정은 정말 최고였다. 더군다나 저번에 강의들었던걸 기억해주시고 인사해주셔서 넘 감동이었다. (대박~~~~^^)

특히 이번강의는 이제 직장생활이 길게 한 10여년 정도 남은 나에게 은퇴후까지 생각하며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실질적인 내용이었다. 

주식투자부터 세금까지 알려주셔서 정말 그대로만 실행하게 자세하게 알려주셨는데, 특히 연금저축과 IRP, ISA의 각각 장점과 투자하면서 체크해야하는 부분을 비교해가며 설명해주셔서 이해하기 쉬웠다. 

 

이번 수업을 듣고 남편과 재테크 계획을 다시 짰다. 

이번달 부터 월급에서 자동이체하던 월 100만원의 적금 중 70만원을 감액하고,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자동이체를 신청해놨다. 

나는 월급을 받을수 있는 기간이 10년 정도 밖에 되지않아서 난 중립형, 남편은 안정형으로 포트폴리오를 셋팅하기로 했다. 

그리고 우선 1년간은 매월 적립하며 어느정도 자산을 모아두면서 계속 공부를 해 나가기로 했다. 

광금러님이 쓰신 월300포트폴리오 책을 다시 한번  더 읽고, 추천해주신 앙드레 코스톨라니 책도 사서 읽었다 (그런데 아직 어렵다. ^^::) 그리고 주기적으로 다른 책들도 보면서 자주 재독을 하기로 했다. 

 

매주 책 1권이상 읽고, 매일 오늘 계획을 세우고, 10분씩 운동하고, 출근하는 차안에서  경제뉴스를 읽을것이다. 

아직 많이 어렵고, 이해가 잘 안되지만 1년뒤엔 오늘보다 낫겠지 하는 맘으로 시작했다.  ^^

 

이 강의로 요즘 남편과 아들과 조금씩 주식얘기며, 경제얘기를 나누는데 함께 참여할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내년에 아들과 광금러님 강의를 같이 듣기로 약속했다!!!! ( 올해는 대학생활을 즐기고, 내년에 휴학하고 나서 같이 듣기로 했다 ^^)

 

강의를 듣기전 그냥 막연하게 돈을 어떻게든 굴려야하는데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고, 부동산은 금액이 너무 커서 아직 실행이 어렵고, 주식은 더 모르겠고 너무 답답하고, 은퇴후만 생각하면 잠이 안왔었다. 

 

사실 아직도 주식을 잘 모른다. 하지만 광금러님이 알려주신 포트폴리오대로 우선 무조건 시작할 것이다. 

아직 이번달 월급날이 돌아오지 않아 투자 사진을 첨부할 순 없지만, 난 1년후에 나의 투자성과를 보여주면서 아들에게 함께 공부하자고 할것이다. 

 

나이 50에 주식의 ㅈ도 몰라 선뜻 시작할 자신감 없는 나같은 사람도 우선 알려준 대로 따라서 시작할 수 있게 해주는 강의라 무엇보다 좋았고, 주변인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있다. 

 

다음  무손실 강의도 기대된다. 그때 강의신청도 성공할수 있길 기대하며……

 


댓글


부부영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