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호기 했지만서두… Q&A에는 처음 글 남기네요~ ^^
잔쟈니 튜터님께서 안양/과천 지역 궁금증 올려주면 답변주신다고(링크) 해서 이렇게 올려요~ ^^
시아버님 허리 부상으로 시댁 수입이 끊겨, 급히 시댁 자산 재배치를 고민 중입니다.
현재 제가 시어머님과 상의해 세운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입이 앞으로 없다고 봐야하므로, 전세금은 역전세 대비 보수적으로 책정 필요 해보입니다.
혹시 이 계획에서 놓친 부분이 있을까요?
부동산 잘 모르시다가… 우연한 기회로 호계동 빌라를 산게 재개발된 저희 시어머님 시아버님…
평촌에 정말 좋은 이 집을 팔고, 다시 빌라로 가려고 하셨더라구요.
안양 동안구, 만안구, 산본까지 앞마당 만들면서 알게된 가치도 알려드리고, 대대손손 물려줘도 되는 좋은 집이라고~ 부동산 공부를 좀 했다고 도와드리고는 있는데… 제 돈이 아니라 걱정이 좀 되네요ㅠㅠ
혹시 놓치는게 있을까 싶어서, 잘 생각하고 있는거 맞는지, 조언을 받을 수 있을까 싶어 문의드립니다.
미리 감사합니다~ ^^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이돌맘님 저는 멤생이라고 합니다. 문의 배경과 시어머님과 상의한계획을 보며 정말 여러가지 고민의 흔적과 꼼꼼하게 생각하신 부분이 느껴지는 것 같아, 진심으로 진심으로 잘되셨으면 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가족분들이 모두 건강하게 모든것들 걱정없이 행복한 미래가 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궁금하신건 지금 계획에 있어서 놓친 부분이 있는지에 대해서 물어봐주신 것 같아요. 그 부분에 있어서 공급의 영향을 피하기 위해 3년 전세를 준비한다든지, 또 미래의 소비?에 대한 걱정으로 전세를 더 낮게 맞춘다한지 하는 내용을 보니 얼마나 꼼꼼하게 생각하고 준비하셨는지 느껴지는 것 같아요. 그렇게 꼼꼼하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돌맘님의 돈이 아니기에 신중해지는 마음도 이해가구요. 그래서 답변도 신중해지는 것 같네요 . 다만,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몇번의 투자를 해보니까 계획대로 되는건 정말 많이 없더라구요. 계속 엉뚱한일이 생기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황하지 않고 계획했던대로 딴딴한 마음으로 추진하셨으면 좋겠어요. 4억대로 안양/산본 단지를 매수하셔야 할텐데, 일단 시댁의 선호도가 제일제일 중요하겠죠.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을 더 여쭤봐서 방향을 정하셨으면 하구요. 그 집이 마침 사람들이 좋아하기 까지 한다면 더더욱 좋을 수 있잖아요. 강의 저도 들었지만 안양/산본에는 중요한 요소들이 많잖아요. 역과의 접근성이나 학군, 학원가의 접근성, 거주환경, 방의 개수, 복도식/계단식 여러가지 들을 비교하여서 두가지의 교집합이 잘 매칭되는 곳을 잘 찾으셨으면 좋겠어요. 평형대에 대한 이야기가 없지만 만약 24평 이하의 소형평수도 괜찮다면 그런 소형평수까지도 함께 고민해보셔도 좋을것 같구요. 그리고, 최종 결정 전에는 월부에서 받을 수 있는 투자코칭을 한번 받아보셨으면 좋겠어요. 투자코칭은 지금 이 질문과 같은 이야기를 멘토님 튜터님과 이야기할수있는 자리인데요. 각 선택에 대한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이야기하면서 이돌맘님께서 놓칠수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해볼수 있는 자리여요. 꼭 추천합니다. 좋은 선택하셨으면 좋겠는 마음에 말이 너무 길어졌네요. ㅎㅎ 죄송합니다 꼭 좋은 선택하셨으면 좋겠어요 응원할게요!! 화이팅!
돌맘님, 얼마나 고민을 많이 하셨는지 느껴지는 Q&A입니다! 저도 부모님 노후를 생각하다보니 남일 같지 않네요.. 가족분들께서 좋은 선택하셔서 시댁 부모님께서 편안한 생활 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응원해요:)
안녕하세요 이돌맘님 상황과 배경에 대해서 상세하게 적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갑자기 닥친 사고로 마음도 많이 쓰이시고, 향후 어떻게 방향을 잡으셔야할지도 고민이 많이 되셨을 거라고 생각이됩니다. 우선 꼭 고민하시는 부분 잘 해결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먼저, 시부모님의 주거를 위해 안양/산본 지역 4억대 아파트 매수를 고려하시고 있으신 상황이라고 생각됩니다. 평촌에서는 전용 59보다 작은 전용 49면적 까지도 함께 보시면 입지가 괜찮은 곳까지도 넓혀서 볼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다소 평형이 작아질 수 있더라도, 부모님께서 생활 인프라를 누리시기에 좋은 곳은 어떠실지 고민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다음으로, 만약 기존 보유하신 안양 단지의 전세가를 낮게 받고 보수적으로 세팅을 하심으로써, 향후 올라가는 전세금을 '월세'형태로 받을 수 있는 방향도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년, 4년 후 상승하는 전세금에 따라 대략 40만원/1억당 월세 형태로 시세와 비교해서 받을 수도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27년 과청 대규모 공급 물량이 있기는 하지만, 현재 과천과 평촌의 전세 가격대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향후 입주가 되더라도 안양에 직접적인 타격을 주기는 힘들다고 생각됩니다. 그럼에도 말슴하신 것과 같이 어떻게 될지 모르는 상황을 대비하여 전세가는 보수적으로 잡으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