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맘님의 강의는 처음이었는데, 새로운 시각을 제공해주셔서 좋은 강의였다 .
다른 강사님들의 다른 view를 접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자 레버리지 기회라는 생각을 하게 된 강의였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1. 단지 분석 시 랜드마크 생활권, 싸다고 생각되는 것, 투자 가능한 것을 우선 분석대상으로 하되, 추가적으로 생활권은 좋은데 선호도가 떨어지는 것과 생활권은 떨어지지만, 선호도가 있는 것(방화6단지, 4단지)을 추가해 본다.
2. 시세 지도와 시세 그룹핑은 우선 순위 단지를 골랍고 저평가인 곳을 골라본다.
3. 매임 시 선호도가 상인 곳과 하인 곳을 동시에 예약한다. 매임 시 기본 정보를 파악하고 간다. 기본 정보에는 최근 매매,전세 실거래, 매물갯수, 전고점, 전고점 시기, 그리고 부사님께 질문할 사항을 준비한다.
4. 지금은 거래 상대방 그 누구도 적극적이지 않은 시장이라 매수자가 적극적으로 거래에 임해야 한다. 부사님한테 내가 가능한 구조와 조건을 적극적으로 던져보도록 하자. (세낀 물건을 내 실입주 물건으로 만들어보기 : 이전 세입자의 일정보다 빠른 퇴거)
5. 전세자금대출을 받게 하기 위해서는 만기가 3개월 이상 남은 물건으로 봐야 한다. 취득 후 3개월 이내 대출은 전세자금 대출로 보는 금융기관 있음.
6. 매매가에 대한 협상이 어렵다면, 같은 가격에 좀 더 로얄층, 좋은 수리상태 조건으로 찾아달라는 요구를 한다.
7. 매임 후 남길 것으로는 가치와 가격을 구분해서 기재한다. 가치로는 입지, 수요층, 한계, 호재를 위주로 적고, 가격은 매가, 전고점, 리스크를 위주로 적는다.
8. 3개월 마다 뽑았던 top3에 대한 복기를 한다. 즉 시세트레킹을 꾸준히 해야할 것이다.
9. 분임 전 지역개요와 입지분석까지 끝내고, 궁금했던 점을 조원들과 1가지씩 이야기해보고 시작한다.
댓글
버닝브레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