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안녕하세요.
단호하게 투자의 길을 가기위한 ‘단호한길’입니다.
3주차 강의 프메퍼님 가끔 글올려주시면 읽었었는데, 얼굴은 처음 뵈었습니다.
서투기21기때와는 라인업이 계속 달라지네요? 근데 기억이..잘 안납니다🤣🤣🤣
내용도 그렇고 강사님이 누구였는지도..ㅋㅋㅋㅋㅋ
제가 재미있어하는 주제이기도 한 비교평가인데, 막상 실재로 해보려고 하면 어려운게 비교평가였어요.
그리고 이번강의에서는 제 앞마당인 두 지역을 비교해주셔서 더 몰입이 잘되었고
두 곳다 앞마당이다보니 제가 생각했던 부분과 일치하는 부분 , 일치하지 않던 부분들을 비교하면서 볼 수 있어서 유익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제가 생각했던 부분과 일치하는 부분을 통해서 아..내가 생각하는 부분..이렇게 생각하면 되는거구나..라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비교평가는 어려우면서도 아주 재미있는 파트라고 생각하고 다음에는 올려주셨던 가치,가격비교후에 보조지표 활용해서 비교해 보는 걸 이번에 적용해 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후순위 생활권이라도 그 생활권, 그 급지안에서만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아파트 단지대 단지로 보고 비교해보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이전에 식빵파파님 강의에서 비교평가부분을 아주 자세하게 배웠던 기억이 있는데, 역시 두번쨰 들으니깐 더 이해가 잘 되는구나..라고 느꼈고
가격고정, 가치고정방법을 적용해서 이번 임보를 써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프메퍼님의 아버님 카톡을 보면서 참 좋은 분을 아버지를 두셨구나. 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갬동갬동(눈물찔끔)
저를 돌아봤을 때 그동안 감사함을 못 느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히려 저들은 저렇게 물려받아서 잘 사는데 , 나는 왜 이렇게 매일 이렇게 임장다니고 임보쓰며 어렵게 살아야할까? 라는 생각을 해봤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오히려 공부시켜주고 본인들 노후준비 해놓으신 양가부모님께 감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가끔은 아..굳이 이렇게 까지 왜 하고 있지? 아무도 응원해 주지 않고 굳이 먹고사는데 문제가 없는데, 너무 욕심부리지 말라고 하는 얘기를 들으며
내가 그렇게 욕심부리는걸까? 아무도 응원해 주지 않는 이 길을 왜 나 혼자만 이렇게 전전긍긍하며 가야할까? 라는 생각에 포기하고 싶은 생각이 들지만
프메퍼님처럼 그 어려운 시기 21년에 시작하셔서 지금까지 해 온 길을 보며 저 또한 꾸준히 해보겠습니다!
그래도 월부환경에 있으며 성장하는 나를 보고 동료들을 봤을 떄 나 스스로 이뤄낸 것들을 봤을떄 너무 기쁩니다.
댓글
단호한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