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메퍼님의 수도권 강의를 처음 들었다.

 

서울 4급지인 a,b 지역에 대해서 항상 관심이 많았는데, 마침 두 지역을 분석해주는 강의였다.

지방을 다니느라 수도권에 앞마당이 많지 않았지만, 강의를 통해 두 지역이 얼마나 투자하기 좋은지 간접적으로 경험 할 수 있어서 설렜다..

 

강의는 좋았고, 알찼다.

 

투자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전세 세팅이다.

투자하는 물건의 인접 단지가 가장 중요하지만,

주변 도시 비슷한 위상의 단지 전세가와 개수도 파악해야 한다는 걸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확실히 수도권이 지방과 다르게 인접 도시로의 접근성이 좋다 보니 그런 것 같다.

해당 지역의 선호 요소를 제대로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는 생각도 다시 했다.

지역의 특징을 잘 파악하여 입지요소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그리고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파악해야 실제 투자에서도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수도권에서는 현재 어떤 방식으로 투자에 접근해야 되고, 지금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려주셨다.

사실 6.27규제로 인해서 “이거 물건 볼 수 있는거야..?”  라고 생각했었는데, 역시나 괜한 걱정이였다는 걸 느낀다.

 

또한 공급은 또 다른 기회라는 걸 또 다시 한번 느낀다.

지방에서의 공급과 수도권에서의 공급을 잘 비교해서 좋은 물건을 싸게 살 수 있는 기회를 꼭 잡을 것이다. 

 

프메퍼님 강의는 나 스스로를 돌아보고 성장할 수 있게 하는 아주 좋은 강의다.

자만하지 않고, 이번 임장지도 잘 마무리해서 경제적 자유에 한 걸음 더 가까이 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


사비준론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