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DAY1 강의를 듣고 느낀점, 적용할 점
직역 연금을 받을 예정이라 어떻게든 되겠지라고 생각하고 노후 자금에 대한 준비가 조금은 안일했던 것 같습니다.
40대 후반 1인 가구이기에 제가 아프면 갑자기 소득이 없어지고 또 언제까지 민원에 이리저리 치이고 힘들게 하는 동료, 상사 눈치를 보고 살 수 있을까? 생각을 하니 정신이 퍼특 들었습니다.
공부한다고 그리고 공부하느라고 못했던 여행을 한다고 지난 세월을 잘못 보낸 것은 아닌지 싶은 후회도 밀려옵니다.
그렇지만 정신 차리고 지난 몇 년 돈을 모으면서 외식도 거의 안하고 점심은 도시락 싸 가고 차 한잔 값도 아끼니 종잣돈을 조금이나 모았습니다. 그러고나니 꼭 이렇게 구질구질하게 살아야하나라는 생각이 공존하는 요즘입니다.
결혼한 친구들은 일찌감치 부부의 종잣돈으로 아파트 사서 그것들이 수익을 가져와 이미 저 멀리 가있는데, 나는 뭘한거지? 돈 벌고 다 어디로 갔을까? 노력한다고 될까?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뭅니다.
이럴 시간에 정신 차릴 수 있도록 강의를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노후 자금 계산기를 통해 저는 최소 15%의 수익을 내야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과연 15% 수익이 말처럼 쉬울까라는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저에게 반문합니다. 그러면 너는 뾰족한 수가 있냐?라고요. 수가 없더군요. 정신 차리지 않으면 길거리의 노숙자가 될 것 같은 두려움도 있습니다. 고민하지 말고 빨리 정신을 차리를 편이 훨씬 안전할 것 같습니다.
굳은 마음으로 이번 월부 강의를 듣고 이를 발판 삼아서 20%수익(최소 15%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목표를 세우고 다시 저 자신을 다잡으려고 합니다.
그리고 조금 더 욕심을 내서 강동이나 송파구 아파트에 들어가서 실거주하는 것을 장기목표로 잡고 시작하려고 합니다 . 아직 근처에 가지도 못하는 종잣돈이고 또 얼마나 있어서야 그곳에 입성할 수 있는지도 모르지만, 이번에 구체적인 공부를 통해 가능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힘을 내보려구요. 어느 누구도 제 문제를 대신 해결 해 줄 수 없고 또 인생에 노력이 없이 열매를 볼 수 없다는 것을 직접 경험으로 여러 번 겪었으니 해 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2. 수익률 계산기를 통해 나온
(3단계 플랜 이미지 첨부)
월부_소액투자스터디 수익률계산기_2508.xlsx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