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베렐레입니다.

 

8월 실전반 광클 탈락의 아쉬움을 달래려 신청한 실전임장클래스.

 

기대한 것 이상의 인사이트를 얻어갑니다!!!

 

 

역시 이론과 실전은 다릅니다. 

 

오랜 기간 피,땀으로 일궈낸 줴러미 튜터님의 임장 스킬을 단 하루만에 배울 수 있었던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실전임장클래스는 특정 지역구의 몇 군데 생활권 분위기임장 매물임장을 진행하고 

마지막 생활권 매물임장에서는 부동산사장님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갖습니다.

물론 임장 중간중간과 식사시간, 마무리 시간까지 튜터님께 무한(?) 질문 드릴 수 있구요!

(사실 이 부분이 실전반 광클 실패의 아쉬움을 가장 많이 달래준 것 같습니다ㅋㅋ)

 

저는 제가 하고 있는 임장 방법이 맞는지 미리 해당 지역구 분단임을 마친 상태였는데요. 

1년 넘게 해온 임장이라 크게 다를게 있을까 싶었는데 

여윽시.. 다년간의 임장 노하우를 가진 줴러미 튜터님의 디테일의 차이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정이 넘치는 조원분들의 나눔♥은 무더위 임장도 끝까지 해내는 원동력이 됩니다.

 


 

분위기임장 

  • 깨끗하고 넓고 쾌적한 도로상태, 우수한 조경등은 생활 환경에 신경쓸 수 있는 여유로운 거주민의 의견이 반영된 것으로 생활권 거주자의 느낌을 엿볼 수 있고, 그 분위기가 바뀌는 포인트를 찾아 생활권을 구분해볼 수 있습니다. 

     

  • 단지내 상권보다는 이용 가능한 메인 상권으로 구분짓고 상가의 연식보다는 관리상태를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물임장 

  • 그 생활권의 연식과 분위기가 담긴 매물을 봄으로써 해당 생활권과 단지를 연결시킬 수 있었습니다. 

     

  • 또 어디까지 수리를 진행해야할지 막막했었는데 먼저 장기보유를 할 건지에 대한 의사결정이 선행되야 그 결정에 따라서 올수리를 할 것인지 전세만 맞출 수 있을 정도의 가성비 수리만 할 것인지가 결정될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 같은 매물을 보면서 튜터님은 현재 시장 상황에서 어디까지 수리를 진행하실지를 제 생각과 비교해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부동산사장님과 질의응답

  • 당장 투자 의사 없이 매물을 보는 것이 저한테는 매물임장의 가장 큰 벽이었습니다. 그래서 매물임장 후 거절 의사를 밝힐 다음주 월요일까지 마음이 많이 무거웠는데요.. 현장에 계신 부동산 사장님께 이 고민을 말씀드렸더니 답변하셨습니다.

    “우리는 거절에 익숙해요. 거절해도 아무렇지 않아요. 미안해하지 않아도 됩니다!”

(여러분 우리 이제 죄책감 갖지 말고 매물 많이 봐요>< 단, 오는 전화 피하진 말기~)

 

  • 그 밖에도 부동산 사장님들을 어떻게 협상에 적극적으로 임하게 할 수 있는지와 어떤 관계를 가져야할지도 그동안 알 수 없었던 부사님 입장에서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혼자였다면 포기하고 싶었을 무더위 여름 임장.

 

넘치는 정 나눠주시고 질문 열정으로 없던 텐션 끌어올려주신 

함께한 조원분들 감사합니다

 

쏟아지는 질문에 열정적으로 답변해주시고 아낌없이 나눠주시고 

못난이 1호기 예뻐할 수 있게 응원해주신 줴러미 튜터님 정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임장에 어려움 있으시거나 튜터님과 소통하고 싶으신 분들이 꼭 수강하시고 인사이트 얻어가시면 좋겠습니다. 

실전반 광클 실패하신 분들은 꼭이요!ㅋㅋ

 

 


댓글


블랙달리
25. 08. 25. 07:30

렐레님!! 실전반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었다니 너무 좋네요!! 너무 고생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