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조용한 숨은 부자 SOY24의 독서 후기] / 사랑은 그렇게 하는 것이 아니다 2

25.08.22
NO카테고리도서명진행상황기억하고 싶은 구절배운점/적용할점
1마인드사랑은 그렇게 하는 것이 아니다ing (~38p)사람 보는 눈이 시급하다.자신도 아니라는 걸 알면서도 그 관계를 끊지 못하는 것 또한 사람 보는 눈이 없는 것이다. 다른 사람이 아닌 나 자신을 보는눈이 없는 상태이다. 괜찮은 관계의 기준을 이제껏 만났던 사람에 두지 말아야 한다. 상대로 인해 자신이 너무 휘둘리지 않도록 스스로 컨트롤하는 능력, 상황을 객관적으로 보는 능력을 기르는 연습이 필요하다. 상대가 주체가 아니라 내가 주체가 되어서 스스로 상황 및 감정을 컨트롤하는 능력을 키워야겠다.
    나를 보는 눈, 다른 사람을 보는 눈을 길러야 한다.용인할 수 있는 지점과 나의 가치 등 나 자신을 정확하게 알고 상대에 대한 기준을 제대로 세워야 한다. 지금의 선택이 인생의 많은 것을 결정지을 거라는 점이다. 주고받는 것에 익숙해져서 나에게 한 제안이라면 예의상 거절하기보다는 그냥 받는 편이 권한 사람 입장에서는 훨씬 더 편하게 느낄 것이다. 누군가에게 받는 게 아주 자연스러우면 편해 보이면서 주는 사랑을 받을 줄 아는 사람이라고 무의식중으로 느끼게 된다. 상대방의 호의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익숙해져 감사의 인사를 전달하는 선택을 추구해야겠다.
    남이 나를 좋아하도록 하는 비결은 상대방의 기분을 유쾌하게 해주는 점에 있다.자기 주관이 뚜렷해서 결정을 내리는 과정에 혹시라는 질문을 사용하면 상대방을 배려하는 동시에 내 생각도 전달하게 된다. 상대방이 스스로 특별하다고 느끼게 만들도록 치켜세우고 칭찬해준다. 누구에게나 장점은 있으니 그 장점을 찾아서 칭찬해주면 된다. 낙관적이라서 삶이 원래 힘든 거라는 사실을 받아들이고 어려움을 극복해나가는 과정이 인생이라고 생각한다. 생각의 방향을 긍정적인 쪽으로 틀어서 매력적인 사람으로 밝아질 수 있다. 자기 주관을 뚜렷하게 가지되 상대방에게 강요로 불편함을 주지는 말고 낙관적으로 바라보면서 우리가 특별한 사람이라는 것을 느껴야겠다.

댓글


Soy24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