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돈독모 13조 하루쌓기] 깨달음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5년8월 돈버는 독서모임 후기 with 드림텔러 멘토님

25.08.23

 

안녕하세요

 

하루쌓기입니다.

 

드림텔러 멘토님 그리고 덴버s님, 빅토리아이님, 슈필라움님, 부린이는부먹님, 스바루냥님과 2025년 8월 돈독모라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독모 후기는 아래 두가지에 관해 남겨 보려고 합니다.

 

#오늘을 충실히 살고 있는가? #내가 먼저 다가가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드림텔러 멘토님께서 플랜비에 관한 발제문을 이야기할 때 일주일을 보내는 장표를 보여주시며 계획을 세우고 계획대로 하루를 사는 것에만 집중한다는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이번 독모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입니다. 

 

사실 오늘 하루가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회사일에는 빠르게 쳐낼 수 있는 일과 시간을 들여 해야 하는 일이 공존합니다. 빠르게 쳐낼 수 있는 일들은 스트레스가 덜 합니다. 그날 완료해야 할 중요한 일들을 빠르게 털고 이른 시간에 투자시간을 확보하여 인풋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같은 날은 시간을 들여 해야 하는 일들이 많았습니다. 이런 날도 있고 저런 날도 있기 마련인데 그 놈의 조급함이라는 녀석은 이럴 때 항상 저를 괴롭힙니다. 마음을 다잡고 우선해야 하는 업무를 끝냈지만 이미 지나간 시간이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제 시간에 업무를 마무리한 것만으로도 베스트라고 생각해야 하는데 완벽주의와 욕심은 끝이 없습니다. 

 

이러한 심리적 오류는 그 기저에 스스로 못한다고 생각하는 강박이 깔려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생각한 이유는 혼자만의 생각에 갇혀 있고 무거운 마음을 달리 풀어 놓을 공간과 시간을 갖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멘토님과 같은 조 동료들께서 경험담을 말씀해 주셨는데 가장 와 닿았던 것은 내가 먼저 다가가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선천적인 특 내향형 성격이라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고 혼자 있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렇다 보니 혼자만의 생각에 쉽사리 갇히고 타인의 의견을 들을 기회가 적어지며 무거운 마음을 내려 놓지 못하는 시간이 많아집니다. 

 

보다 옳은 방법이 있다면 수용해야 하고 내 자신을 보다 유연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것의 부자의 태도이고 부자가 더 부자가 되는 이유이기 때문입니다.

 

운이 좋게도 멘토님의 일주일 계획표를 보게 되었습니다. 심플하고 반복적인 루틴이었습니다. 멘토님께서는 오늘 하루를 이 목표를 행하는 것에만 집중하고 미래를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미래는 내가 통제할 수 없는 영역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다시 제게 반문합니다. 온전히 하루에 몰입하고 있는가? 쓸데없는 생각을 하지 않고 보다 하루를 즐기며 집중하는데 에너지를 쏟아야 하지 않을까?

 

무심한 듯 보이지만 같은 조원들의 과거와 최근동향을 다 꿰고 계셨던 드림텔러님 멘토님, 그리고 조원들의 한마디 한마디 말씀에 귀 기울이시며 3시간 동안 단 한 번도 집중력을 잃지 않으셨던 멘토님을 보며 많이 배웠고 또 닮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오랜시간 동안 준비해 주시고 또 투자적 인사이트도 듬뿍 나눠주신 드림텔러 멘토님,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적용할점

푼돈 아끼려고 하다가 큰돈 나갈 수 있다. 가격 조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대안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다시 한번 느꼈다. 이거 아니면 말고, 저거 하면 되지. 실전 1강 권유디 멘토님 강의가 생각난다. 지역을 많이 알고 선호도를 명확하게 알자. 그리고 많이 돌아다니자. 이게 본질이다 ^^

 

지금 같은 시장에서도 전세를 맞출 방법들은 많이 있다. 머리를 쓰면 된다. 모르면 환경을 이용하면 된다. 금융지능이 대단한 것이 아니다 독서하고 인맥 쌓고. 선배들을 보고 따라 가기만 하면 된다. 오늘에 충실하자!! 


댓글


김밍키
25. 08. 23. 00:54

쌓기님 수고하셨어요!!

드림텔러
25. 08. 23. 08:48

하루쌓기님 저도 내향형이라 많이 비슷한 점들이 있는 것 같아요~!! 동료분들하고 즐겁게 투자생활 이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솔직한 이야기 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