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돈독모를하면서 센쓰튜터님을 만나게 될 줄이야!!
뇌회로가 정지 된 건가….. 너무 어버버하고 정신없이 말을 내뱉었던것 같아 되돌아보니 ㅠㅠ 많이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처음이지만, 혼자 앞마당 만들면서 수지 특강 덕분에 혼자여도 힘내서 꾸준히 잘 해낼 수 있었다고 인사드리고 싶었는데, 지금 당장 해야할 1호기 투자 때문에 정신이 가출했나봐요 ㅠㅠ
그래도!!
오늘 공감되는 상황들과 먼저 경험한 분들의 이야기, 그리고 튜터님의 담담히 정리해주시는 진행과 독서를 통해 얼마나 깔끔하게 생각을 정리하고 말씀해주시는지 정말 배울점이 참 많았습니다.
<부자가 왜 더 부자가 되는가>
부자아빠 가난한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님의 대학원 버전의 책이라고 다들 공감하며 이야길 나눴는데요.
다들 공통적으로 세금에 관한 부분과 보다 깊이 있는 내용에 대해 어려움을 토로하며 재독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도 하셨습니다. (2회차는 좀 더 와닿지요)
무엇보다 반복적으로 이야기하는 금융 문맹에서 벗어나야한다는 주제.
다들 재테크에 대하여, 투자에 대하여 이야기 나누며,
돈이라는 것에 대해 인지를 하고 투자를 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게 됐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냥 돈이 아니라, 건강, 선택의 자유, 원하는 사람들과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자유 등
재테크에 대해 자본에 대해 눈을 뜨고 나서 삶이 달라졌다는 이야기도 나눴어요.
다들 많이 느끼는 부분인거 같습니다.
튜터님의 흐르는 대로 흘러가는것이 아니라 내 스스로 주체적인 선택한 삶을 살고자 지금의 삶을 살아간다는 말씀에 너무 와닿았습니다.
미처 다 말을 하진 못했지만, 저 역시 많이 버는 것보다 내가 보내고자 하는 시간을 어떻게 쓰느냐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투자를 앞둔 동료분들과 이미 투자를 하고 자금이 없는 상황에서 앞으로의 계획을 나누며, 가족계획과 앞으로의 투자생활에 대해 어떻게 해나가야할지 다들 고민을 입밖으로 내놓으면서
생각을 정리하고 나와 비슷한 상황의 동료분은 어떤 고민을 어떻게 생각했고 어떤 식으로 풀어나가려 하는 지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를 통해, 저의 경우 투자를 할 것에 몰입하느라 그 이후에 대해서는 마냥 먼 미래같이만 느낄 뻔이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앞으로의 나의 방향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 부분을 이야기 나누며, 안주하면서 꾸준한 것은 서서히 퇴보될 수 있으며,
성장에 관한 이야기도 나누며 성장은 게단처럼 잔잔하다가 갑자기 실력이 올라간다는 것을 되새겼습니다.
마지막에 2부 시간으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는데,
각자 개인적인 고민을 나누며, 튜터님의 어깨릴 빌릴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배운것도 많았는데,
제가 지금 투자할 물건에 대해 정신이 빼앗겨서 질문을 잘 했는지도 모르겠어요.
그치만 아주 간단한 거여도, 제가 할 것들을 언급하며 조언을 구하며 현재 흔들리는 나를 잡아줄 수 있엇습니다.
계속 현장에서의 나의 액션에 대한 질문을 하다보니,,, 너무 개인적인건가 싶어서 민망했지만.
그래도 튜터님께 질문하면서 내일 행동할 것에 대해
보다 더 확신을 가지고 해나갈 수 있을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추천 책을 말씀해주셨는데요.
내가 선택한 것에 대해 책임을 지고 뒤돌아보지말고 정답으로 만들어가라는 말씀이 정말 와닿고 감사했습니다.
전 지금 1호기를 앞두고 제게 다가온 선택을 해야하는데,
제 생각을 하나하나 끄집어 내면서 덕분에 다음 액션을 통해서 보다 결과에 다가간것 같습니다.
모두들 25년 목표 꼭 달성하시길 응원합니다! 화이팅!
늦은 시간까지 다양한 질문과 세세한 답변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