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조용한 숨은 부자 SOY24의 독서 후기] / 사랑은 그렇게 하는 것이 아니다 3

25.08.23
NO카테고리도서명진행상황기억하고 싶은 구절배운점/적용할점
1마인드사랑은 그렇게 하는 것이 아니다ing (~53p)부정적인 질문은 상대방에게 생각할 기회도 주지 않는다.주말에 볼까요? 라고 물어보면서 바통을 상대방에게 넘기는 것이 좋다. 시간이 안 되면 그가 알아서 거절할 것이고 더 이상 내가 할 일은 없다. 바쁘신데 이렇게 계속 연락하고 지내는 거 괜찮으시겠어요? 라고 하는 건 만나지 말자는 말로 들리니 긍정적인 화법으로 이야기해야 한다. 상대방에게 과도한 배려를 해야하는 위치에 있다고 여겨서 아님 무의식중에 이렇게까지 해야만 해서 만날 수 있는 사이라고 생각하는지 여겨봐야 한다. 긍정적인 화법으로 당당한 배려를 하면 돌아오는 관계가 건강하다. 배려는 물론 관계에 있어서 기본적이지만 과도한 배려는 오히려 본인을 낮추는 꼴이 되니 당당한 배려를 하면서 긍정적인 화법을 사용해야겠다.
    자기 자신에게 집중했으면 한다.자신의 연애 스타일을 계속 유지하려면 자신을 보는 타인의 시선과 판단을 너무 신경 쓰지 않는 게 좋다. 그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가는 내가 어떻게 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이다. 좋은 사람이면 조급할 필요도 상대방의 생각에 연연할 필요도 없다. 중요한 건 자신의 가치를 키우는 것으로 자신의 가치를 스스로 높이고 자신을 소중하게 여기는 것이다. 이 사람과 연애하기에는 나라는 사람이 너무 아까울 것 같다면 섣불리 시작하지 말아야 한다. 누군가와 연애를 하기에 내가 너무 아깝다 싶을 정도로 자신의 가치를 높일 필요가 있다. 타인의 평가에 대해서는 내가 컨트롤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니 연연해하지 말고 내 자신에 집중하고 더욱더 소중히 여기고 가치를 높여야겠다.
    남자는 초반에 감정이 확실하게 정해진다.차가운 남자는 진짜 좋은 남자가 아니라 그냥 당신한테 관심이 없는 거다. 남자는 초반에 감정이 정해진다는 말처럼 그 감정을 변화시키겠다고 애써 내 자신을 낮추고 구질구질하게 굴 시간에 내 자신에게 더욱더 시간을 쏟아서 격을 높여야겠다.

 

 


댓글


Soy24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