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임장보고서를 한번도 끝까지 써본적이 없는 금쪽이입니댜..ㅠㅠ
단지분석부터 항상.. 흐지부지 되는데요..!
여태까지 구로,평촌,수지에 대해서 임보를 끝맺은적이 없고,
영통 앞마당 늘리고 있는데 아직 임보 시작도 못했답니다..하하하
현재 영통구 분임은 완료했고, 단임진행중입니다!
시세따기(기존반마당,현재앞마당 모두 7월이 마지막), 기존반마당임보, 현재앞마당임보를 어떻게 우선순위를 두고 정리해야할지 모르겠어요ㅠㅠ 이게 또 마무리 없이 월이 지나면 시세부터 다시 따야된다는 강박에 이도저도 아닌 기분ㅠㅠ
타임라인을 정해서 공부하고 싶은데 넘 어렵네영..
올해안에 꼭 매수하고싶습니다ㅠㅠ!
상세질문
9월부터 강의를 들으려고 하는데 조모임이 임장을 나가는 강의라면 지역을 기존에 앞마당 만들었던곳을 다시 한번 임장 나가서 임보를 마무리하는게 좋을까요? 새로운 앞마당으로 신청하는게 좋을까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BEST | 안녕하세요 떤채리치님~! 저도 초반에 단지가 많은 부평, 부천, 수지를 임장했어서 ㅎㅎㅎ 단지가 너무 많아 도저히 못하겠다 ... 라는 느낌 너무 잘 압니다. ㅠㅠㅠ 그 때 저희 첫 실준 조장님이 주신 팁이 있어서 살포시 적어보아요! 1) 1주차 입지, 2주차 시세, 3주차 단지분석, 4주차 결론의 일정을 지킬 것 -> 일주일안에 해당 파트들을 완성하지 못하면, 그냥 넘어가는겁니다! 4주차 월요일에는 단지분석을 다 하지 못해도 넘어가는거예요!! 저의 첫 임장지역인 부평구는 단지가 150개 이상인데, 단지분석이 15개뿐입니다. ㅎㅎㅎㅎㅎ 2) 4주차 결론에서 1등뽑기를 진행하고, 이 때, 단지분석을 완료한 단지만 대상으로 할 것, 전임한 단지, 매임 다녀온 단지중에 단지분석 안된 단지가 있으면 그것만 빠르게 추가할 것 (저의 첫 앞마당 전임 5개 단지... 매임 3타임... ㅎㅎㅎㅎ) 3) 그 달의 임장지역 1등 뽑기 다 하면 끝! 다른 앞마당 있으면 비교해서 1등 한번 더 해볼것 이 때도, 이전 달 단지 분석 완료한 단지만 대상으로 할것, 아쉬우면 다음달엔 조금 더 하게 되어있음 혹시 추가하고 싶은 단지가 생기면 걔만 이번달 임보에 그냥 추가할것 (ex. 이번달 평촌 초원세경 19평이랑 지난 달 수지 죽전파크빌 24평 가격이 비슷해서 비교해보고 싶은데 파크빌 안했으면, 평촌 임보에 파크빌 단지분석을 초원세경이랑 붙여서 해보기 아실 단지 비교표처럼 교통, 학군, 환경, 직장, 공급을 표로 비교해보는거예요 예시로 보고서를 붙여드리고 싶은데... 첨부가 안되네요 ㅎㅎㅎㅎㅎ 4) 시세트래킹 계속하면서 옛날 임장지 계속 눌러보기 ㅎㅎㅎ 궁금한 단지 생기면 그냥 그달의 임보에 단지분석, 비교 냅다 추가 ex. 이번달 서울 관악구 봉천두산 59랑 지난 달 평촌귀인현대홈타운 59 가격비슷하네? 궁금한데?! 좋아 비교 고고!! 아? 귀인현대홈타운은 방이 2개네? 그래도 내가 애기 엄마면 평촌으로 가려나? 이런비교를 해보시면 됩니다! 이 팁들의 공통점은 "어떻게든 이번달에 하나를 끝낸다!" 입니다 ㅎㅎㅎ 다음달에 또 내가 걸었던 그 단지들을 되돌아보면 되니까요! 혹시 너무 버거우시다면 2달에 하나의 임장지도 좋지만, 한국인 특성상 ㅎㅎㅎ 저는 마감이 있는게 더 효율이 좋더라고요 수업을 들으시면서 조장을 지원하시고 (ㅎㅎㅎㅎㅎㅎㅎㅎ 절대 마감을 어길수없음) 한달의 앞마당을 동료분들과 같이 만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금쪽이라고 하셨지만 이 더위에 계속해서 앞마당을 만들어가신 떤채리치님 너무 멋집니다!! 투자 화이팅이예요!!
안녕하세요 떤채리치님 올해안에 투자를 고려하고 있으신 상황속에서 임장보고서에 대한 어려움이 있으시군요. 매우 공감됩니다. 저도 반마당 가득이기 때문이비다 ^^~ 시간이 매번 부족하다보니, 완성도가 떨어지게 되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그럼에도 계속 앞마당을 늘리려고 노력하신 점 너무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고민했던 부분이라 말씀을 드리자면, 일단 지금 앞마당을 늘리고 계신 상황에서 이미 지난 반마당을 고민하기보다는 현재 앞마당에 집중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앞마당이 많으면 많을수록 더 좋은 투자를 하는 것은 맞지만, 앞마당이 적다고 해서 투자를 할 수 없는 것은 아니기에 너무 좌절하지 마시고, 현재 앞마당 하나를 제대로 끝내보는 경험을 하시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상세질문주신 3가지는 앞마당과 기존 반마당이 혼재되어 있는 것 같아서 우선순위를 앞마당에 집중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미 날짜가 지난 버린 시세관련해서는 임보에 다시 적용해서 수정하기보다는 월별 시세트레킹 파일을 이용해서 기록해나가시는 것이 더 현명해보입니다. 9월 임장지에 대해서는 한번도 임장보고서를 완성한적이 없으시다는 점에서 아무래도 기존 반마당을 한번 더 가게되면 다소 수월해지는 느낌이 들기에 임장보고서 작성이 좀 더 수월해지실 것 같아서 기존 반마당을 한번 더 가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인 것 같아요. 떤채리치님, 막막하시겠지만, 하나하나 차근히 쌓아가면 되시니까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해나가시면 좋겠어요. 임장보고서도 한번에 다 완성하려고 하기보다는 이번달에는 꼭 여기까지는 해야지~ 하면서 조금씩 밟아나가보세요. 꾸준히 해나가는 떤채리치님이 되시길 응원드리겠습니다!!
떤채리치님 안녕하세요:) 완성하지 못한 임장보고서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 것 같네요...! 저도 처음에는 결론까지 작성하지 못한 임장보고서가 많았습니다ㅠㅠ 떤채리치님께서 만드신 구로,평촌,수지가 단지가 많기때문에 단지분석을 하기에 어려움이 많으셨을거라 생각해요! (제 앞마당들인데...정말 단지가 많습니다ㅎㅎㅎ) 상세질문 3가지에 대한 답변을 드리자면, 1. 기존 반마당 보다는 현재 진행중인 앞마당에서 결론까지 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부족하더라도 마침표를 찍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야 작지만 효능감이 생기는 것 같더라구요! 2. 반마당들은 단지분석 보다는 시세따기 후 시세지도를 새로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반마당에서 투자후보 단지를 찾을 때 시세를 새로 따고 시세지도를 다시 그렸던 경험이 있는데 머릿속에 더 선명히 기억에 남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때 시세지도에 초등학교, 중학교 등 단지의 선호도를 파악하기 위한 요소들을 올리면 좋을 것 같아요 3. 앞에 만들어둔 반마당들이 너무 찜찜하다면 반마당들을 채우시는 시간을 가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경험상 새로운 앞마당을 만드는게 더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더운 날씨에 임장하고, 임장보고서 작성 힘드실텐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 나아지려고 노력하시는 떤채리님 응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