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 고가 1주택 보유중이고 인천에서 전세로 10월 만기 거주중인데 묵시적갱신으로 2년이 연장되었습니다.
거주중인 전세보증금이 2억인데 전세자금대출 1억 받은 상태고 국민은행 전세시세가 2억3천쯤인데 전세자금대출 1억을 유지하고 싶은데 유지(연장) 가능할까요? 1주택 보유자는 전세자금대출 안된다는데 저는 신규로 전세자금대출을 받는게 아니라 연장이기에 당연히 가능할거라 생각하는데 이번 규제가 연장과 신규를 구분해서 신규만 안되는건지 아니면 신규든 연장이든 모두 불가능한지 전문가님 의견 궁금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기존 전세대출은 연장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부분은 은행에 문의하시는 것이 정확할 것 같습니다. 주택 보유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고, 묵시적 갱신인데 기존 대출 자동 연장되는지만 물어볼 것 같네요 ㅎㅎ 원하시는대로 자동 연장 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선댄스님, 안녕하세요? 전세 대출의 경우 규제도 영향이 있지만 각 은행의 대출 한도 범위에 따라서 대출이 나오는 곳이 있고 안나오는 곳도 있어서요ㅠ 내가 대출을 실행하려는 시점에 각 은행마다 되는 곳이 있고 안되는 곳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대출 받았던 은행 외에 대출 상담사님 상담을 통하여 대출 가능한 은행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 대출 상담사 검색하셔서 카톡으로 상담 문의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대출상담사분에게 대출 상담만 하는 과정에서는 별도의 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되오니 혹시라도 수수료를 요구하는 곳은 거르시면 됩니다. 참고 하시길 바랄게요)
선댄스님 안녕하세요. 저도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아는 게 부족하여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지는 못합니다만 덕분에 생각하지 못했던 것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좋은 질문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