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재린이 최콜리입니다.
먼저 진심으로 강의에서 할수 있다는 말씀을 지속적으로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진심으로 말씀해주신 이야기가 제가 이루려는 목표에 다가가려면 말씀해주신대로 저를 스스로 믿는것보다는 시스템을 만들고 그것을 활용하면서 자연스럽게 그렇게 되도록 하도록 하는 수밖에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월부는 7월에 처음으로 수강을 했고, 현재 재테기 까지 정규강의는 2번째인데, 부끄럽게도 강의수강, 과제, 목실감 모든것들이 항상 짜주신 커리큘럼 일정보다는 항상 늦었고, 스스로 과제완료는 했다 위안하지만, 이런 방식으로는 냉정하게 생각해 본다면 내가 목표한바대로 끝까지 유지할 수는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방해요소는 있고, 변명거리는 있고, 장애는 있지만, 저는 그것들을 모두 극복하고 원하는 것들을 이룩한 사람들이 있는쪽으로 가고 싶습니다.
나에게 적용할 점 찾기
- 혼자하지말기
- 누군가한테 묻기보다 찾아보는걸 선호하는 태도때문에, 묻는걸 잘 못해서 혼자하곤 합니다. 그러지말자!!!
- 이제까지 혼자서 했어서 이정도면, 이젠 다른 방식으로 변화해보자. 찾아보지 말라는게 아냐, 혼자하지 말라는거지, 누군가한테 묻는걸 부끄러워하지말고, 모른다는것을 부끄러워하지말고, 모르는걸 묻지않는게 더 바보같은거니까.
- 9월에 시작할 방향은 주식
- 월부를 알기전 얻은 집과 분양권 때문에 현재 추가로 부동산을 구매할수도 없고, 경제적인 여력도 없고, 방향도 잘 모르는 상태이기 때문에 투자자산의 방향은 현재 주식이 더 적합할것으로 생각하고, 주식을 공부하고 싶은 맘도 강하다. 하지만 올바른 방향으로 배우고 싶다.
- 욕심부리지 말고 시스템을 만들기
- 현재 평일의 여유시간은 솔직히 진짜 넉넉하지 않은것을 인정하자. => 이 얼마없는 시간이 비효율적으로 낭비되서 일상이 너무 피곤하고 피곤이 누적되고 있음. => 더도 덜도말고 2시간을 비워두자. => 이것저것 하려고 하지말고, 일단 목표점을 분명히 해서 필요한 시스템 만들어야함
- 단, 여기서 중요한건 보상심리를 가져가려 하지말자. 이건 하기싫은걸 하는게 아니라 내가 필요로 하는걸 하는거야! 내 문제는 내가 무언가 열심히 한만큼 보상심리로 노는 시간을 얻으려한다는게 제일 큰 문제!
- 아직 어떻게 시스템을 만들어야할지 감이 오지 않는데, 일단, 백로그로 계속 고민하면서 9월 수강할 주식강의를 통해 방향을 잡아보자
- 주말의 시간시스템을 만드는게 제일중요, 평일과 쉬는날의 흐름을 일정하게 유지하려는 자세가 정말 필요함.
- 장애요소는 안고가기!, 핑계대지말기!, 유연한 사고로 시스템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도록 쉽고, 단순하게 만들기
- 목실감을 활용해서 기록남기기 => 시스템을 습관화하는 수단으로 일단 목실감활용해서 기록남기자 => 꾸준함과 단순함을 기준으로 삼을 수 있도록 일단 목실감에 매일 흔적을 남기는 것으로 시작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