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Q&A

짐이 많은 임차인.. 매도를 어떻게 하면 제가 잘 해낼 수 있을까요?

9시간 전

 

안녕하세요~!

현재 전세 12월 만기인 1호기 매도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거주하고 계신 임차인 분께서 오랜 설득 끝에, 갱신권을 사용하지 않고 퇴거를 해주시기로 하였습니다.

주말에는 어렵지만 평일에 부동산 소장님께 협조하여 집을 잘 보여주고 계신데요..

 

문제는 아이가 3명인 집이라 집에 짐이 정말 많은 점입니다.. 집을 보여주실 때 날것 그대로의 상태로 집을 보여주신다고 합니다.(집을 잘 보여주시기는 하지만, 정리는 되지 않은 상태.. 

예를 들어 안방에 이불이 그대로 깔려있거나, 짐이 많아 벽과 바닥이 전혀 보이지 않는 것, 층간소음 방지 매트시공 등..)

 

임차인분께서 협조적으로 집도 보여주시고, 

갱신권 청구도 사용하지 않고 퇴거해주는데에 오랜 설득을 했던 지라 임차인분들께 집을 청소해달라는 이야기는 차마..

입밖으로 나오지가 않는데요ㅠㅠ

현재 부동산 소장님께는 짐이 들어오기 전 비어있는 집 사진을 보내드리고 광고를 부탁드렸습니다.

 

매도를 잘 해내기 위해서 제가 추가로 해야 할 점은 무엇이 있을지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더불어 매도를 하기 위한 골든타임이라고 해야 하나요? 

어느 시점부터 제가 매도하는데 좀 더 적극적으로 행동해야 할지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도리밍
25. 08. 26. 14:01N

안녕하세요 나또또님, 임차인이 갱신권을 사용하지 않으시고 이사를 나가주시는군요...! 빈 집 사진을 보여주신 점은 너무 잘 하셨지만 매수자 입장에서는 어질러진 집을 보면 와 닿지 않을 수 있습니다ㅠㅠ 저라면 꼭 매도해야 한다 생각하고 해볼 수 있는 것을 다 해볼 것 같은데요 임차인께서 기분 나쁘시지 않도록 애기가 많아 집을 보여주시는 것도 힘드신데 잘 보여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혹시 제가 집청소 서비스를 불러드려도 괜찮은지 여쭤보기도 할 것 같구요 (미소 어플로 쉽게 가능합니다) 만약 좋다고 하신다면 제가 돈을 부담하더라도 청소 서비스를 지원해 드릴 것 같습니다 매도가 필요하다면 매도에 필요한 어떤 것이든 해볼 수 있는 데까지 해볼 것 같아요 다만, 임차인이 원치 않으신다면 말씀 하신대로 강제로 할 수 없는 일이기에 가격을 더 조정해주는 방법이나 다른 조건을 맞춰주는 방법이 최선일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적극적으로 어떻게 행동하면 좋을지 고민하는 또또님 응원합니다😊

버린돌creator badge
25. 08. 26. 14:10N

안녕하세요~ 매도는 전세입자분이 나가는 시점이 가장 골든타임이고, 사실 12월 퇴거 예정이시니 지금부터 적극적으로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저라면 이렇게 할 것 같은데요~ 1. 일잘러 사장님을 찾는다 - 사장님께 매수자에게 공실 집도 보여줘서, 세입자 나가면 이거와 똑같다는 걸 설명해달라고 할 것 같아요. 2. 가격을 합리적으로 - 짐이 많아도 가격이 합리적이라면 매수하는 사람이 충분히 있을 수 있습니다. 세입자분 성향에 따라 텅소는 조심스레 말해볼 수는 있지만.. 쉽지 않다면 가격을 매력적으로 만들 것 같아요 ^^ 그럼 응원하겠습니다!

이호
25. 08. 26. 14:13N

또또님 안녕하세요? 1호기 벌써 매도 할때가 되었군요!! 갱신도 사용 안 한다고 하시고~우선은 축하 드립니다 매도를 해야 한다면, 여러가지로 해볼 것 같습니다 우선은 임차인에게 양해를 주하고 청소 서비스 해드릴 수 있구요(최근 저의 동료도 그렇게 해드린 경우를 보았습니다) 매도에 필요한 것이 있다면, 임차인께서 협조가 된다면 많은 것을 해볼 수 있습니다 또또님 친근하게 잘 하시니까!! 임차인하고 잘 이야기해서 풀어 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매도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