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 신청마감 D-1] 서울투자 기초반 - 투자할 수 있는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양파링, 권유디, 잔쟈니, 주우이

[🔥 신청마감 D-1] 서울투자 기초반 - 투자할 수 있는 서울 아파트 찾는 법
강의를 수강하기 전 D지역에 대한 생각.
D지역은 상승 시점이 늦을 것이다. & 다른 지역을 투자하는 것이 가성비가 좋고 빠른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5급지이고 과거 상승장에서도 최고점에 도달한 시기가 꽤 늦어다. 그래서 이곳은 지금 투자하더라도 상승의 흐름이 늦게 올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그렇다면 지금은 D지역을 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5급지 or 경기 4급지에 접근하거나 지방에서 2년 싸이클을 돌린 뒤 오는게 더 빠른 상승을 맞이하고 소득을 최대화 할 수 있는 방향이 아닐까?란 생각이 들었다.
인상깊었던 점
후순위 급지의 물건이 더 큰 이을 줄 수 있다.
4급지 후순위 생활권의 단지보다 5급지 좋은 생활권의 단지가 더 가치가 있고 큰 이윤을 줄 수 있따.
→ 같은 투자금으로 4급지 덜 좋은 단지, 5급지 1순위 생활권의 단지를 투자할 수 있다면 5급지 1순위 생활권의 물건을 보는 것이 더 좋을 수 있다.
D지역은 지금 투자하기 괜찮다!
서울 5급지의 대장단지가 아직 전고를 돌파하지 못 했다. + 적은 금액으로 1등 생활권에 투자가 가능하다.
+ 교통이 약점인 생활권에 교통 호재가 있어 추후 입지 하락을 방어해줄 수 있다.
공급과 전세가격의 상관 관계
단순히 공급이 많으면 전세가격이 하락하고, 공급이 적으면 전세가격이 올라간다고 생각을 했으나, 노원의 시세 흐름은 이와 상반된 움직임을 보인 적이 꽤 있다.
→ 공급이 전세 가격에 영향을 주는 것은 맞으나 그 전 전세가에 영향을주는 단계가 더 숨어 있다.
평균회귀→ 심리→물량→전세가
가치 있는 곳의 전세가는 우상향 하지만 전세가 상승,하락의 트리거가 생긴다면 평균회귀,심리의 영향으로 전세가가 크게 반응할 수 있다.
가격이 저평가 된 경우 악재에 더이상 반응하지 않고 작은 호재에도 크게 반등하는 것, 고평가 된경우 호재에도 덜 반응하고 작은 악재에도 크게 반응하는 것과 비슷한 원리인 것 같다.
→ 구체적 예시, 적용 방법은 권유디님 장표 정리한 것 참고
매물임장 꿀팁
부동산 매임을 다녀 온 후 급매물건을 문자로 연락 받는 사람과 받지 못 하는 사람이 있다.
나는 지금 껏 문자로 단지 정보를 받아본 적이 없었다.
→ 권유디님의 말하는 매임 팁과 정반대로 행동해서 그런 듯..
매임 꿀팁
공부하는 사람처럼 행동하지 말아라
1. 투자 물건에 대한 질문만 던지기 + 주변 정보를 물어보면 공부한티가 난다 / 이런 정보는 전임으로 조사
2. 현장의 매물을 따로 물어보기
3. 매수, 전세 관련 내게 유리한 정보를 질문하기.
-구체적 질문 사례는 장표 정리 참고.
적용할 점
댓글
이젠열심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