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조용한 숨은 부자 SOY24의 독서 후기] / 사랑은 그렇게 하는 것이 아니다 8

18시간 전
NO카테고리도서명진행상황기억하고 싶은 구절배운점/적용할점
1마인드사랑은 그렇게 하는 것이 아니다ing (~134p)남자는 한번 이성으로 안 보면 앞으로도 이성으로 안 볼 가능성이 크다.남자가 갑자기 생각이 바꿔었다면 자신의 이익을 위해 그 사람을 이용하는 것일 수 있다. 그런 남자에게 시간과 노력을 들이진 말라고 말하고 싶다. 변할 마음이면 진작 변했다. 시간이 지나서 혹시 그 사람이 다가오더라도 그 또한 좋지 않으니 빨리 마음을 정리하는 게 좋다. 사랑을 받으면서 연애하라. 지속적으로 내가 사랑받고 있다는 느낌을 심어줄 수 있는 사람을 만나라. 본인 감정은 스스로 정리해야 한다. 사람이 쉽게 변하지 않으면 쉽게 변한다해도 그것 또한 좋지 않은 점을 인지하면서 헛된 기대에 미련 두지 말아야겠다.
    나를 좋아하는 사람과 결혼하라는 말을 흔히 한다.한 살이라도 어릴 때 누군가를 실컷 좋아하고 힘들어도 해보고 마음껏 그리워도 해보라. 너무나 강렬하던 그 감정도 시간이 지나면 무뎌진다는 사실까지도 경험해보라. 다양한 경험을 해보면 로맨스에 대한 막연한 기대나 남녀 관계에 대한 미련이 없을 뿐더러 앞으로의 관계에서도 위기를 잘 헤쳐나갈 수 있다. 나이가 들수록 연애의 기회가 줄어드는 건 어쩔 수 없는 현실이다. 언제든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 해보자. 할 수 있을 때 원 없이 좋아해보고 가슴 아파도 보고 구질구질하게 굴어봐도 좋다. 그런 순간이 흑역사가 되더라도 성장할 것이고 현재의 삶에 만족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해보고 싶은 것들 다 해보고 그 속에서 한층 더 성장할 것이며 다양한 경험을 통해 현재의 삶에 만족하면서 즐겨야겠다.
    동화 같은 연애 감성에서 깨어나야 한다.순수하기만 한 사랑이 늘 좋은 것은 아니다. 조건도 어느 정도 봐야 하고 능력도 봐야 한다. 나이가 들면서 사람은 얼마든지 변할 수 있고 그게 꼭 나쁜 것도 아니다. 30대가 넘어서도 그런 관계를 바란다면 세상 물정 모르는 철없는 사람이 된다. 현실에서는 사랑보다 더 중요한 것이 많으면 많지 결코 적지 않다. 자신의 삶도 충실하게 꾸려나가야 한다. 상대방이 변했다면 그대로 받아들이고 그 순간부터 내가 상대보다 더 나은 사람이 되면 된다. 더 나은 사람이 되려고 애쓰는 사이에 멋진 어른이 되어 더 좋은 사랑의 기회가 찾아올 수 밖에 없다.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사랑만 가지고 살 수 없고 현실적인 조건 및 능력도 확인해나가면서 이 시대에 발맞추어 나가야겠다고 또 인지하면서 내 자신이 한층 더 멋진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또 자각해야겠다.

댓글


Soy24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