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7월에 동대문구, 8월에 강서구를 임장했는데 같은 4급지인데도 느낌이 달랐습니다. 동대문구는 1,2,5호선이 지나가는데 도보 역세권보다 멀세권에 택지가 있고 2호선도 지선이어서 좋은 호선인지도 모르겠고 휘문 이경에 브랜드 신축이 들어서면서 좋아진다는데 구축도 생각보다 비싸고 장안동도 그나마 평지에 연식도 비슷하고 균질한데 이문 휘경 구축과 가격이 별로 차이가 안 난다니 뭔가 이상하다? 하면서 임장을 다녔고요.
강서구는 확실히 생활권 순위가 명확하게 나눠지더라고요. 마곡은 3.5급지라고 볼 수 있을 정도로 마곡업무지구와균질한 택지와 쾌적한 환경을 가지고 있고 5호선 초역세권 단지들의 우장산 생활권 9호선 라인의 구축들 그리고 화곡, 방화 생활권으로 선호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동대문구는 랜드마크가 좋은 단지들은 호가가 올랐지만 거래가 활발하게 되는 시장은 아니었고 이문아이파크와 디센시아의 영향인지 낮은 전세가에 수리 된 물건들은 바로 거래가 되는 것 같더라고요.
강서구는 선호단지들은 전고점을 돌파하거나 전고점에 가까운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고 전세매물 자체도 거의 없고 실거래가보다 호가가 더 높게 올라와 있지만 바로 거래가 되는 것 같았습니다.
댓글
럭키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