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턴님 결론,시세트래킹 강의>
항상 4주차가 제일 애매했습니다. 결론 어떻게 쓰는거야? 기초반 강의만 들어서는 가장 약한게 결론이었습니다. 그 지역 그 단지의 가치와 가격에 집중했지만 정리를 잘 못하는 기분이었어요. 실전반 강의에서는 양식도 알려주시고 어떻게 써야하는지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기초반만 해서는 이 허들을 넘을수 없었겠네요.
시세트래킹도 양식이 몇가지 버전이 있는데 이 중 뭘 써야하는가? 제 경우 시세트래킹은 랜드마크+투자후보단지, 전수조사 따로 하고있었지만 각각 하다보니 비효율적이었어요. 게다가 앞마당이 많아지면 양식 바꾸기도 보통 어려운게 아니더라고요. 이 시점에서 반드시 필요한 강의였습니다.
저의 경우, 앞마당이라고는 하는데 투자금이 바뀌었을때 뭔 단지를 봐야하는지 명확하게 알지 못했습니다. 그게 모두 결론과 시세트래킹을 제대로 할줄알아야하는것이더라고요. 특히 결론 단지를 폭넓게 정리하는 과정이 꼭 필요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임장지 탑3라든지 이런식으로 결론을 잘 뽑고 나중에 활용할수 있는 임보를 만드는데 집중할수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임보를 쓰는것의 의미를 되돌아볼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그리고 결론장표에 최대한 적용하려고 해보면서 스스로 뿌듯했습니다. 잘한건 아니고, 아 이 단지 매임할걸! 더 알아볼걸 아쉬운 점도 많지만요. 붙박이로 앉아서 임보쓰는데 시간이 순삭이었네요. 감사합니다!
<나알이님 강의>
나알이님: 매물털기라는게 대체 뭐야? 기초반에는 대략의 개념만 있었는데 아주 상세하게 들을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J라서 엄청 준비해가야지 하는편인데요. 그러다보니 현장 한번갈때 발길이 떨어지기가 쉽지않긴 합니다만, 나알이님은 훨씬 더 많은 걸 준비해가시더라고요! 하지만 정말 투자를 잘하기위해 필요한 질문들을 꼼꼼히 정리해주셔서 좋았습니다. P라고 하셨는데 J의 끝판왕을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래도 이정도 하면 나 후회없이 할수 있겠다!! 복습하면서 꼭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얼마나 꽉꽉 채워 강의를 준비하셨는지 알찬 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건의) 기초반은 결론 양식이 너무 적어요. 근데 이번 실전반을 통해 알게된 양식은 여러장이라서 적용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결론 양식은 선택과제로 늘려주시면 좋을것같아요. 기초반에 그런게 있으면 사람들 도망갈까봐 안넣으신건지.. ㅎㅎㅎ 광클 못해서 실전반 못듣는 사람들을 위해서 넣어주면 좋겠다 생각듭니다.
댓글
냥냥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