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
추천도서후기

룰루들레에게 부가 찾아오는 일에도 계절과 주기가 있다!!

25.09.02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부자의 언어 (존 소포릭)책 제목(책 제목 + 저자) 부자의 부자의 언어:

저자 및 출판사 : 월북

읽은 날짜 : 25년 9월 2일 재독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목표 #행동 #용기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9.8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우화처럼 이야기 형식으로 책이 구성되며, 정원사와 대화에서 주옥같은 멘트가 나온다. 정원을 일구는 과정에서 필요한 덕목?들을 투자와 연결지을 수 있는 공통점이 많아 보이고 투자를 하면서 힘들 때 읽으면 도움이 될 만한 마음가짐, 태도를 정원을 가꾸는일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책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

  - 1부 정원 일 배우기

돈 문제를 극복해야 다른 중요한 것들에 집중할 수 있으며, 돈이 없을수록 삶이 피폐해진다. 노동은 자신이 가치있는 사람임을 증명해준다. 풍성한 수확을 거두려면 좋아하는 일만큼 좋아하지 않는 일을 하며,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는 것을 근간으로 해야 성공할 수 있다.

 

경제적 안정이 내면의 힘에 있으며 가장 바라는 일에 집중하고 끊임 없이 상기하자. 정원사가 평생 이룬 모든 것은 노동에서 나왔으며, 그러므로 노동을 존엄하고 성스럽게 여겼다. 세상에서 가장 부유한 정원사는 시간을 들여 삶을 이룩한 사람이며, 조건에 구애받지 않는 태도를 익힌 사람이다.

 

목표에 초점을 맞추고, 믿음을 키우고, 계획을 발전시키고, 시간을 들이고, 목적을 가지고 살아가는 일들만이 꿈을 이룰 수 있게 해준다. 

부가 찾아오는 일에도 계절과 주기가 있지. 그저 무척이나 힘든 지점에 있는 것 뿐, 인생의 여름을 그냥 즐기면 된다.

 

불가능한 목표가 개인의 성장을 이끈다. 목표와 잠재력은 서로 영향을 주며 커져간다. 

 

 - 2부 부의 정원 가꾸기

매일 고독하게 앉아있는 시간을 가지며 생각을 정리하고 내면의 목소리를 듣고, 침묵 속에서 네가 원하는 것들에 집중해야 한단다. 

사람들 대부분은 1년 안에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과대평가한다. 반면 자신이 10년 안에 할 수 있는 일은 과소평가한다. 5년은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이 있다. 

우리는 어려운 일을 하는데 늘 저항을 느끼며, 행동을 시작하는 것으로 각각의 일을 정복할 수 있다. 

 

에너지가 충분하면 고된 작업들도 쉬워지고, 에너지가 없으면 쉬운 작업들도 어려워진다. 홀로 운동하는 건 영혼을 받쳐주고, 마음에 활력을 유지시켜준다. 

우리가 정복해야 하는 것은 산이 아니라 우리 자신이다. 성취하겠다는 자신감이 있으면 우리는 자기 자신을 믿고, 어떤 대가도 치르고 어떤 역경도 이겨내며, 실수를 극복할 수 있다. 

 

행복이란 양쪽 길 모두에 존재할 수 있다. 걱정으로 마음이 나달나달해지지 않는다면, 행복하기가 더 쉽다. 

부에는 진 빠지는 여정이 수반된다. 강단은 끝까지 밀어붙이는 내면의 힘이다. 우리는 마음 깊이 바라는 일을 향해 갈 때 가장 행복감을 느낀다. 그래서 자신의 생각과 일치하는 멘토를 찾는 일은 그래서 매우 중요하다.

 

신성한 노력은 우리 능력의 한계 지점에서 도전적인 일에 깊이 몰두하고, 완전히 빠져드는 것을 말한다.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달성하는 습관을 기르면, 절반은 성공이다. 

방향을 가지고 시간을 가치있게 쓰는 사람을 이길 순 없다. 

 

감사하는 마음을 품으면 믿음이 생긴다. 잘 해낼 수 있다는 믿음. 

 

 - 3부 풍성한 수확

삶은 경쟁이고, 그 경쟁 상대는 시간이다. 운명은 없다. 오직 결정만이 있을 뿐이다. 목적을 가지고 시간을 쓰라. 마음이 이끌리는 곳으로 가라. 내면의 지혜는 언제나 진실하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고독하게 있는 시간을 가지는 것에 대한 필요성과 융통성 있는 계획을 생각해보는 것, 투자 몰입 때문에 놓치게 되는 것과 투자를 하면서 겪게 되는 감정, 경험 등이 정원을 가꾸는 일과 유사하여 투자를 하면서 고될 때 읽어보면 무거운 마음이 조금 덜어질 것 같다. 머리를 식히고 싶을때 읽으면 좋을 듯.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노동에 대한 존엄성을 느낄 수 있고, 돈이 있으면 다른 고민들에 집중할 수 있다는 장점을 알게 되었으며 감사와 행복에 대한 정원사의 생각을 통해 목표를 향해갈 때 갖고 있어야 될 태도를 알려준다. 새롭게 해보게 되는 투자 성장에는 저항성이 따르기 마련인데 그 저항성을 극복할 수 있는 것을 행동 뿐이라는 사실도 함께 알게 되어 행동을 작은 것부터 실천해가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피할 수 없으니 하나씩 차근차근 하면 되겠다고 느낀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그릿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기선제압
25. 09. 02. 23:26

실전반하시면서 부자의 언어 읽으셨군요^^멋지십니다. 저도 지금 부자의 언어 두번째 읽고있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모든일이 그렇듯 투자에는 필연적으로 시간과 정성이 들어가야 한다는 깨달음이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실전반 고생하셨습니다^^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