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반을 하면서 처음 해본 OKR 입니다. 8월 한달 동안 얼마나 이루었는지 복기해보려고 합니다.
비록 달성률이 100%를 넘지 못했지만 계획을 세우니 그 날은 어떻게든 하려고 생각하고 노력하게 된 성과가 있었다.
독강임투: 매일 30페이지 읽는게 생각보다 쉽지 않다. 자꾸만 독서가 뒤로 밀리게 된다. 그래도 자기 전날 내일은 일어나자마자 책 읽어야지하고 마음 먹은 날은 그래도 읽게 되는 것 같다. 내가 그렇게 어려워하던 전화임장을 목표한 만큼 채웠고, 매물을 50개 보는 것을 처음으로 세워봤는데 비록 채우지는 못했지만 1시간 텀으로 매물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처음 해봤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 임보 100장은 아직 무리이지만 그래도 지금까지 쓴 임보 중에 가장 많이 썼다. 하나라도 더 하려고 노력한 내 자신을 칭찬한다.
나눔: 동료들에게 댓글 다는 일도 자꾸 뒤로 미루게 되어서 시간을 정해놓고 그 때는 무조건 이걸 하자라고 해야할 것 같다. 그리고 톡방에 기사나 칼럼 공유를 하나도 못했다. 해야지 하면서도 이것이 조원분들께 도움이 될까? 이미 다 아시는 내용이면 어쩌지? 라는 걱정에 못한 것 같다. 다음달은 적극적으로 나눔을 실천해보자.
가족: 시간되는 날은 무조건 헬스장에 가려고 했고, 스쿼드 100개를 아침에 못하면 틈틈히 해서라도 채우려고 노력했던 것 같다. 비록 계획을 다 채우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하려고 노력한 내 자신을 칭찬한다. 남편하고 딸에게 하루 감사했던 일을 가족들에게 자주 표현하자^^
9월계획
투자: 2,3급지 전수조사로 투자후보 단지 선정
임장: 투자후보단지 매물 털기
독서: 부의 전략수업 돈독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