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한 달은 월부에 온지 12개월차.
첫 실전반으로 한 달 동안 투자자 모드로 몰입하여 지낼 수 있었습니다.
첫 닉넴인 달린 대문 명찰도 달아보고요^^ㅎㅎㅎ
실전반 개강 전 막연한 빡셈의 두려움이 있었지만,
막상 조원분들과 함께 임장하고 임보쓰고, 드림텔러 튜터님의 애정어린 챙김으로 즐겁게 완주할 수 있었습니다.
주말에는 임장가고, 튜터링데이하며 미니분임에 조원분들 사전임보 발표하는 것 보며 BM 리스트도 작성했습니다.
평일에는 임보쓰고, 튜터님과 Q&A 시간도 갖고, 매일 올뺌방 인증하면서
한 달 동안 튜터님과 조원분들과 찐하게 시간을 보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실전반을 수강하며 성장한 점과 아쉬운 점, 그리고 9월에 적용할 점을 복기하고 계획했습니다.
실전반 최임 제출을 하고 난 다음 날..
동료분께서 저에게 알을 깨고 나왔냐는 메시지를 주셨는데요ㅎㅎ
이제야 제가 그동안 갇혀있던 알을 깨고 나왔다는 걸 실감하고 있습니다!
8월 성장한 점
전임의 벽을 깨고, 이 전 보다 어렵지 않게 전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 전에는 통화하기 전, 미리 매물과 실거래 등등 정보 찾아보고 적어보고 하느라 전임 한 번 하는데 많은 준비가 필요했는데요. 드림텔러 튜터님의 조언을 받아, 우선 대충 한다!! 말을 새기고, 전화할 부동산 매물 캡처, 부사님 정보 캡처 통화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가서 바로 통화버튼을 눌렀습니다.
캡처한 내용 보면서, 내가 확인하지 못한 정보는 부사님께 여쭤보다보니 자연스럽게 전임을 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친절하게 전화 받아주신 부사님들 정말 감사합니다.
매임의 벽을 깼습니다.
이 전에는 하루에 한 두 개 놀러가듯이 보고 온 날도 있었는데요.
조장님과 함께 매임하면서 매임 전 어떻게 준비하고, 매임 할 때는 어떤 질문들을 하고, 매임 리스트로 어떻게 결론을 연결시킬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1시간 텀으로 매임 빡시게 하고, 정리하고 진짜 매임은 이렇게 하는 거구나 싶었습니다.
매임 예약할 때부터 자꾸 후순위 구축 단지도 보고싶다고~~ 자꾸 얘기를 하시는 조장님.ㅎㅎㅎ 이렇게 멱살을 잡아주시니 “네, 예약 잡아볼게요!!” 하며 따르기도 바빴지만, 다양한 생활권 매임 할 수 있어서 선호도 파악과 투자 범위 잡아보는데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조장님 감사랑합니다♡
제가 발전시켜야 하는 부족한 점을 알게 됐습니다.
1) 분임 시작 전에 룰루랄라 가벼운 마음으로 갔지만, 시작 전 부터 어떤 것을 분임을 통해 알고 싶은지 궁금한 점을 한 가지씩 말해보자고 하시는데 딩~ 실전반은 뭔가 시작부터 다르구나 싶었습니다. 임장 하는 것도 더 꼼꼼하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조원분들의 사임을 보면서, 가설 검증이란 것도 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3) 내 생각이 들어가는 단지 분석하는 다양한 방법들도 알게 되었습니다.
4) 특히 가장 부족하고 보완해야 할 점은 4강에서 배운 매임 단지 뽑는 방법과 앞마당 관리하고 시세트래킹해서 앞마당 투자 후보 뽑는 것 입니다. 그 동안 만들어놓은 앞마당은 pc 폴더 안에 잠자고 있었는데, 당장 시세트래킹, 앞마당 OnePage 정리부터 시작해서 9월 앞마당 결론은 제대로 내보아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8월 아쉬운 점
평소 시세트래킹이나 앞마당 관리를 하지 않아서 결론 작성할 때 시간도 내용도 많이 부족했습니다.
최임제출하고 튜터님께 앞마당 투자후보 뽑는 과정을 날림으로 했다 이실직고하며 반성하는 시간을 ㅠㅠ
이제야 결론을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 지 알게 된 것 같습니다.
9월 계획
실전반 시작할 때 처럼 9월 한 달 캘린더 작성하고, 실행하겠습니다!
한 달 동안 우리 드림이 군단들과 항상 함께 해주신 드림텔러 튜터님. 저희들에게 값진 시간 내어주시고, 도움이 되는 말씀과 질의응답 답변들까지 모든 것이 감사했습니다. 찐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계속 뵐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리치사모 조장님 매일 재치넘치는 올뺌 인증샷 준비해주셔서 임보 쓰는 와중에도 즐겁게 웃으며 할 수 있었습니다. 누구보다 열심히 하시는 모습을 보여주셔서 조장님 열심히 따라가보겠다는 생각으로 임했던 것 같습니다.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임장팀장 연못을건너님. 루트 준비하는 것부터 임장 할 때 시간 체크 하시며 안내해주시는 것도.. 일정한 텐션으로 쭉 하시는 모습에 배울 점이 많았습니다!! 한 달 동안 함께여서 감사했습니다.
목실감에 댓글 달아주시고 응원해주시던 걷는님. 멀리 부산에서 올라오셔서 임장도 하시고, 임보도 고민 많이 하시며 열심히 하시고, 그 열정에 감탄합니다!! 걷는님 튜터님 되는 날까지 지켜볼게요ㅎㅎㅎ
고운여름님. 저랑 같이 첫 실전반이신데도, 처음이 아닌 것 같던 포스가 물씬ㅎㅎㅎ 튜터링데이 때 튜터님께 참신한? 질문도 던져주시고 정말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한 달 동안 고생하셨습니다!
러시안체스님. 임장을 자주 같이하진 못했지만, 혼자서라도 못다한 임장 가시는 모습이 좋았습니다. 한 달 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우리의 부사님ㅎㅎㅎ 문차님. 이렇게 유쾌할 수가 없다는! 문차님과 함께 임장하며 정말 즐거웠습니다. 한 번씩 카톡방에 올려주시는 소리나는 이모티콘으로..ㅎㅎㅎㅎㅎ 임보쓰며 졸다가 번쩍 깨기도 했답니다 ><
9월도 찐하게 함께할 베리굿즈님!!!! 관악구 언덕 파괴단 꼭 완주합시다!! 그리고.. 굿즈님 도파민 쩐다는 0호기 사연 정말 궁금합니다ㅎㅎㅎㅎ 꼭 얘기해주세여!! 한 달 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Min Bae님!! 너무 웃겨요. 완전 드립이 제 취향이예효♡ 한 달 동안 함께 실전반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1호기 하는 그 날까지 응원할게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실전반 헤어지기 싫어여어ㅜㅜ
또 하고 싶어여ㅜㅜ
캠프 다녀온 느낌이예요ㅜ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