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조용한 숨은 부자 SOY24의 독서 후기] / 사랑은 그렇게 하는 것이 아니다 15

25.09.04
NO카테고리도서명진행상황기억하고 싶은 구절배운점/적용할점
1마인드사랑은 그렇게 하는 것이 아니다ing (~244p)경제적으로 준비된 남자라면 일에 전념하고 싶다는 핑계를 대지 않는다.주변의 30대를 봤을 때 스스로 만족스러울 만큼 경제적으로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은 드물다. 결혼하기엔 부족한 상황인데 도착지 없는 연애를 계속하면서 아무 생각 없이 흐르는 대로 살아가고 있는지를 생각해봐야 한다. 내 사람이 되고 나서부터는 그 사람한테 잘해주면 되지 스스로 성장해야 한다는 생각을 못 하는 것이다. 어떤 관계든 그 관계에 책임을 져야 한다. 결혼이든 출산이든 다음 페이지로 나아갈 것을 결심하고 용기를 내어 앞으로 나아간다. 안주하는 사람은 결정적인 순간에 회피한다. 그 순간이 힘들다고 회피하는 것이 아니라 미래를 생각하면서 앞으로 나아가는 선택을 해야겠다. 
    지금 관계가 삐걱거리는데 결혼만 하면 문제가 다 해결될 것이라고 착각한다면 더 끔찍한 악몽으로 스스로를 몰아넣는 꼴이 될 뿐이다.사랑이 식은 현실을 회피하고 싶거나 돌아서는 연인의 마음을 다잡으려고 결혼을 밀어붙이는 것만큼 위험한 일이 없다. 상대방이 나에게 화해를 청했을 때 나는 무조건 받아주겠다는 마음을 먹는 것이다. 현재 관계가 삐걱거리는 거에 해결책은 결코 결혼이 될 수가 없으며 혹여 상대방이 화해를 요청하면 받아줄 마음으로 열린 자세를 가져야겠다.
    서로 맞춰가려는 의지를 가지고 항상 내 편에 서며 욕망을 절제할 줄 아는 사람을 만나야 하고 나도 그런 사람이 되어야 한다.서로에게 맞춰 살려고 하는 의지만 있으면 이겨낼 수가 있다. 부모님과 배우자 사이에서 배우자 편을 들어야 한다. 부모는 따로찾아가 설득을 하면 충분히 이해해줄 수 있지만 틀어진 부부 관계는 되돌리기가 힘들다. 욕망을 절제하면서 무료하고 생각한 그 삶 자체가 행복이라는 걸 느낄 수 있다. 맟춰나가려는 의지가 있는지 부모님과 관계에 있어서 내 편이 될 수 있는지와 욕망을 절제하는거에 대해서 생각을 하면서 관계에 임해야겠다.

댓글


Soy24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