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
수강후기

[내집3ㅓ버들과 1단뭐든마스터♡ 러버블리v] 내집마련실전반 3기 1주차 강의 후기 (너나위멘토님)

25.09.09

[선착순99명] 내집마련 실전반 - 내집마련 실전 노하우부터 튜터링까지!

 

안녕하십니까,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 성공경험의 중요성 

 

‘ 혼자서 해도 결과를 만들겠다 ’

‘ 성공경험 ’

 

 

 “ 여러분들은 너무 힘드니까 빨리 해결하고 싶겠지만 앞으로 부동산 거래를

여러번 하시게 될거에요.. 이왕이면 잘 배워놓는게 좋잖아요 "

“ 시간이 지나도 혼자서 충분한 의사결정을 할수있는데 초점을 맞추고 진행했어요 ”

" 튜터님들의 경험이나 사고방식이나 접근하는 접근 법을 배워서 

스스로 문제 해결을 해보세요 "

“ 답보다는 노하우를 얻어가자 ”

' 돈을 들이고, 시간들여서 강의도 들었는데, 너무 안타까운 건

 결정적일 때 주저앉는 모습이 보인다. 단순한 내집마련이 아니라 

인생을 살면서 쓸데없는 좌절보다, 불필요한 경험을 하지말고 성공경험을 했으면 좋겠다 ' 

' 여러분과 저랑 다를게 하나도 없어요. 

저도 35살때까지 일반 직장인이었고, 제가 10년동안 어떻게 이렇게 달라졌지 생각해보니

스스로 노력해서 끝까지 인내하고 성공하는 경험들을 쌓다보니까 

자신감이 생겼어요. 생각하는 동안 움직이세요. '

' 도전하는게 두렵다는 것은 여러분들이 뭔가를 아직 크게 성공하지 못한 것. 

그렇기때문에 이과정을 통해 성공하는 경험을 하셨으면 좋겠다. '

 

 

✔️  마지막 너나위님의 말이 가슴에 꽂혔습니다. 3개월 과정을 하면서 꼭 결과를 냈으면 좋겠다는 말이. 월부에 22년도에 들어왔지만 

아직 투자를 하나도 안한 무주택의 월부인으로서, 물론 매달 열심히 한게 아니고, 쉬고 직장에도 열심이고 했었는데, 그래도 그동안 정규강의를 들으면서 돈을 쓰고 시간을 들여서 강의를 듣고 후기를 쓰고 과제를 하고 임장을 다녔는데, 나는 결과를 냈나, 제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20개의 오리지널 강의들…22년 23년 24년 25년 이 긴 시간동안 나는 무엇을 남겼을까.  많은 반마당들과 결론까지 썼던 5개뿐인 나의 임장보고서……. 그것을 생각해보니 나는 진짜 투자하는게 어려워서 안하는 걸까. 투자가 하기 싫은건가. 그냥 강의를 듣고 조원분들과 새로운사람들을 만나고 한달 함께 하는 그 경험이 그저 즐거웠던 건지…. 그러다보니 제 자신에게 속상해졌습니다. 블리 너는 무엇때문에 그 많은 강의를 듣고 시간을 썼던 거니….. 진짜 네 비전보드로 향하는 그 길속에 있는거니.. 독..강.임투.. 독서 강의 임장 투자.. 이중 제가 어느정도 할수있을 부분들은 독강임 정도인데… 투자… 이 벽을 넘기가 어려웠습니다. 확신이 없었고, 이게 맞나, 내 자신을 믿기 어려웠습니다. 조심스럽습니다. 아직도 조심스럽습니다. 이러다 내가 투자를 하지 못하는 사람이 될까 싶고, 작년 말 결혼 해서 더블인컴으로 소득이 증가했는데, 그러면서 투자 방향도 바뀌어서 서울을 보게 되었고, 올해 서울을 알아가는데… 지나온 기간과 세월의 아쉬움이 매우 큽니다. 내가 좀 더 할때 열심히 제대로 했더라면…. 한달에 50만원이라는 적지않은 큰 금액을 내면서 기차타고 임장을 다니며 현재도 투자에 한달 90-100만원정도를 지출하는데, 나는 결과를 내고 있나, 결과를 내는 행동을 오늘도 하고 있는 것인가. 제 모습을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나는 그 돈의 크기를 간과하는 게 아닐까. 그저 포장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투자와 나를 연결하는게 잘 상상되지않고 초반의 투자코칭에도 명의를 아직 쓰지말고 서울에 쓰는게 좋을것같다고 하셔서 경험에 초점을 맞춘 투자보단, 우리 부부의 상황에 맞는 투자를 해야하기 때문에, 제대로 된 방향을 잡고, 그때의 투자 코칭으로 내집마련이 우리 부부에게 더 좋은 자산을 쌓을 수있다고 하셨는데, 사실 잘 이해가 되지않았고,  그래서 내마기를 1월에 들었고, 내마실을 1,2,3기까지 기회가 되어 운이 좋게 연달아 듣고 있는데,  이제야 왜 우리 부부가 내집마련 실거주로 해야 더 좋은 자산을 쌓는 건지 이해가 되었습니다. 6월 내마실 2기를 하면서 깨닫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렇게 이해가 늦습니다…..ㅠㅠㅠㅠ) 대출 규제가 들어간 지금 상황에서도 그게 유효할지는 모르겠지만 , 좌절하기보다, 나는 현재에 집중하며, 내가 해야할 것들을 오늘도 하나씩 해나간다!! 그것이 내가 지금까지 지나쳐온 시간과 강의와 돈의 무게라고 생각하겠습니다. 그리고 포기하지않고 반드시 이 모든것을 투자와 연결시켜서, 내집마련 실거주 든 투자든 꼭 등기를 치고, 경험담에 ! 드디어 제가 해냈습니다!!!!! 4년만에!!!!!!! 첫 등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해내서 제 인생에 성공경험을 또 하나 추가하는 블리가 되어보겠습니다.  

강의 내용이 서울에서 정말 중요하게 바라봐야하는 내용이 정말 다 들어가있어서 이번 내마실에서는 그것들을 적용해서 제가 살수있는 실거주 집들을 골라보고 그 중 우선순위. 단지비교를 해보고 멘토님의 경험과 사고방식과 접근하는 방식, 노하우를 제대로 배워보겠습니다. 나 블리는 내년 초 잔금 친다!!! 

https://weolbu.com/s/EYbXRjquys

=> 블리의 25.1월 투자코칭 후기 ♡ (추억돋는댜 ♥)

 

 

'적용해보고 싶은 점'

⭐ 목실감의 중요성 

 

‘목표를 실행으로 만드는 열쇠 → 목표-실적-감사일기’

 

 

✔️  작년에 아팠습니다. 인생의 목표와 의미를 잃어버렸고 웃음과 행복을 잃어버렸습니다. 그렇습니다. 네, 저는 직장에서 번아웃을 아주 쎄~~~게 겪고 불면증등 우울증 진단을 받고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저는 제 자신을 잃어버렸습니다.(그시절 성과점수로는 전직원내 1등을 했습니다. 직장과 나를 맞바꿨다)  ESFJ로 매우 사교적이었고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을 즐기고 사람들을 좋아하고 잘웃던 제가 ESFJ에서 ISTJ로 MBTI 성향이 바뀔정도로 직장생활이 힘들었습니다. 아마 제 기질탓도 있었겠죠? 그렇게 30년 넘게 살아왔던 제 자신을 잃어버리니 삶의 모든게 무의미하더라구요. 무가치하고 무의미했어요. 

나는 무엇때문에 그렇게까지 일을 했을까, 내가 더 잘했더라면, 내가 더 나은 상사였다면, 내가 더 능력이 좋았더라면,, 그러다 화도 나고 눈물도 나고… 헛웃음도 나고………. 저도 제가 태어나서 정신적으로 아플거라고 생각하지 못했는데 말이에요 ㅎㅎㅎㅎ(예기치못한 위기란 이런것!!!) 

한달동안 입원하면서 혼자 병실을 사용하며,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정신과 선생님과 상담도 매주 2-3번씩 하고…. 책도 읽었어요. 행복에 관한 책, 그리고 주변의 많은 사람들에게 물었습니다. 뭘 할때 행복하세요? 힘든 일이 왔을 때 그것을 어떻게 극복하세요? 열기 76기 오프강의 때 너바나님께도 여쭤봤습니다. 너바나님께서도 번아웃? 다운다운 직전이시라 너무 힘들어하셨고, 두 힘듬이가 만나서 서로를 위로하고 상담했다는… 그때 너바나님께서 제게 제 자신을 먼저 잘 챙기라고 하셨습니다. 너바나님께서도 운동하고 샐러드먹고 책도 읽고 다른 분들과 나누기도 하고.. 마음을 잘 챙겨야 한다고 하셨어요. (강의 후 1:1 질의응답시간에 동료분들이 보기에 서로를 상담했다고)

그렇게 힘든 시간을 보낸 뒤 직장에 복귀했고…. 적응하기까지도 많은 일이 있었죠.ㅎㅎ 그래도 지금은 나름 잘 지내고 있고, 직장과 저를 분리시켰고 지금은 저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루의 인생의 비중(가치)이 예전에는 직장이 나의 인생 80-90%를 차지했다면 지금의 제 인생 비중(가치)에 직장이 차지하는 비율을 5-10%정도 입니다. (물론 보내는 시간은 직장에서 보내는 시간은 많지만요.)

제가 이렇게 바뀔수 있었던건 목표 , 실적, 감사일기의 힘이 큽니다. 

일단은 첫번째로 가장 중요했던 건, 감사하기 입니다. 인생에서 감사를 잃어버렸고, 왜 감사를 해야하는지 모든 것을 잃었을 때는 모든 게 무의미했어요. 그래도 저는 제 자신을 되돌리고 싶었습니다. 

작년말 결혼이라는 인생의 중대사를 끝낸 뒤, 주변을 정리?하고 올해 1월 내마기 53기로 다시 월부생활을 시작하였고 

1월 말 인생 감사일기를 써보았습니다.

https://weolbu.com/s/Gta08pgx2Y

 연이어 재테기 5기 오프닝 과제인 나의 행복찾기를 하면서 내가 무엇을 했을 때 행복했었는지 과거를 복기하며 나의 행복을 찾아갔습니다. 

https://weolbu.com/s/GWSqbIYmnW

 

이런 일련의 과정을 통해 겨우 적었던 5개 정도의 감사가 지금은 하루 기본 10개이상, 많을 때는 20개 이상으로 늘었습니다.

 

 

 

 

 

 

 

 

 

 

 

 

 

 

 

 

 

 

 

 

 

 

 

 

 

 

 

 

 

 

인생의 행복을 찾는 것이 정말 중요함을 느꼈고, 내 삶에 감사를 찾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느끼고 있어서, 내가 느끼는 그 감사가 나의 인생의 기본 바탕이 되고 내 생각의 거름이 되고, 내 마음 밭의 기초가 됨을 느꼈습니다. 

항상 더 감사할수있는 내 자신이 되었으면 좋겠고, 감사하며 더 겸손해지고 더 인간다운 괜찮은 그런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돈으로는 부자가 아니지만 마음으로는 감사가 넘치며 주어진것에 기회와 환경에 감사하며, 집중해야하는 가치에 집중하는 블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적용하기

 ✔ 매일 목실감!! 하루도 빼먹지 말고 내 삶의 목표와 실적을 체크하고 매일 감사하고 또 감사하자!!

 


댓글


러버블리v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