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10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얼굴
독서멘토, 독서리더

* 독서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책 이미지 삽입)
1. 책 제목: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2. 저자 및 출판사: 나나위
3. 읽은 날짜: 25.09.01 ~ 25.09.09
4. 총점 (10점 만점): / 8점
“투자는 역량이며, 그 역량은 꾸준한 훈련을 통해 누구나 개발할 수 있다. 또한 이는 누구나 할 수 있다”
“부동산도 아파트도 물건이라는 사실, 또 자본주의 경제체제에서 인플레이션은 필연이라는 걸 기억하라. 이에따라 아파트도 가격이 올라간다.”
“바쁘다는 이유로, 혹은 어려워보인다는 이유로 자본주의의 본질을 배우려고 하지 않는다. 그러하 계속 그렇게 살하간다면 결국 자본주의와 친해지지 않은 대가를 치러야 한다. 인플레이션의 영향을 알고 준비한 사람들은 자신의 자산을 늘리거나 최소한 지킬테지만..”
“일단 부동산을 매입하기만 하면 전세가가 계속 상승만 할 거라고 믿으며 투자 시장에 막 진입한 초보자라면, 이 같은 리스크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해봐야한다.”
부동산 투자는 정보 대칭 적이라서, 기회는 누구에게나 열려있다. 대등한 선에서 노력한 만큼 실력으로 나타난다는 뜻이다.
책을 읽으면서 나의 첫 투자를 많이 돌아보게 되었다. 강의에서도 많이 들었던 저환수원리, 저평가, 리스크 이야기가 반복적으로 나온다. 1호기는 투자금만 고려하느라 리스크 부분을 잘 생각하지 못했던거같다.
이 책을 투자의 기본서로 생각하고 다음 투자시에나 1호기를 지키거나 매도할 때 꼭 기억해야겠다.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저평가를 찾는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손과 발을 모두 써야한다.
저평가, 리스크를 꼭 따져보자!!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부동산을 택한 이유는 ‘정보 대칭’과 ‘레버리지’때문이다. 정보 대칭이란 거래에 참여하는 매도자와 매수자가 그 거래와 관련한 정보를 거의 대등하게 가질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조원분들과 나누고 싶은 질문을 책 속 문구,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투자를 공부하고, 실제로 투자 해나가는 과정에서 결과가 나오기까지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있지만, 불확실함을 견디며 묵묵히 매일 할 일을 해나가는 것은 여전히 어렵습니다. 지금 나는 어떤 불확실함과 두려움을 느끼고 있나요? 그 속에서 어떻게 매일 해야 할 일을 해나가고 있는지 최근 1달간의 감정과 경험을 나누어 봅시다
=> 지금 불확실함은 1호기 역전세, 혹은 손실에 대한 불안감이다. 미래는 예측할 수 없으니 앞마당을 만들면서 계속 노력하자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