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
부동산Q&A

성북구 삼선/보문 단지 가치

25.09.09

안녕하세요. 

 

궁금한 점이 있어 의견 여쭤봅니다. 

성북구 삼선/보문지역에 있는 삼선SK뷰, 보문파크뷰자이, 보문리슈빌하우트 단지의 가치가 궁금합니다. 

 삼선SK뷰(12)
 24평 430세대
보문파크뷰자이(17)
24평 1186세대
보문리슈빌하우트(22)
23평 465세대
교통
(강남/시청/여의도)
한성대입구역 도보11분
43/29/40
보문역 도보11분
39/27/37
보문역 도보5분
33/22/32
환경한성대입구역 역세권창신, 보문역 역세권보문역 초역세권
초코아초코아안암초 도보5분

언덕 초입

주변 새 아파트 들어옴

약간의 언덕, 대단지, 조경깔끔, 수영장있음평지, 단지 나뉘어져있음
학군삼선중 82.5%용문중 63.7%용문중 63.7%

연식의 차이는 좀 있지만 세 단지 모두 신축이라고 봐도 무방하다고 생각됩니다. 

업무지구로의 교통 접근성도 비슷하고 환경도 역과의 거리, 초등학교 거리, 단지 상태 그리고 학군을 봤을 때 가치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생각됩니다. 

미세하게나마 따졌을 때 

연식과 초 역세권의 장점이 있는 보문리슈빌하우트 >  대단지의 보문파크뷰자이 > 삼선SK뷰 라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판단 프로세스를 하면 될까요?

 

부족한 점이 있다면 좋은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그뤠잇v
25. 09. 10. 01:40

북긍광님 안녕하세요. 말씀주신 단지들은 성북구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단지들로 각각의 장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리슈빌하우트의 경우 신축에 초역세권인점과 인근에 아이파크가 들어오면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점 파크뷰자이는 대단지 신축급 브랜드 단지로써 보문지역에서 꾸준히 수요가 높다는 점 삼선SK뷰의 경우 비교적 평지에 위치해 있으면서 준신축이라 주변 단지에 비해 선호도가 높고 추후 창경궁롯데캐슬 시그니처가 입주한다면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말씀주신대로 엄청나게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삼선SK뷰가 조금 떨어지고 나머지 2개 단지는 비슷한 선호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정확하게 매물의 가격이나 전세가, 그리고 거래 조건 등을 보면서 비교평가를 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입지 요소를 먼저 파악하신 후 가격을 붙이면서 투자금과 거래조건을 확인하시면서 투자 대상으로 볼 수 있는지의 과정을 반복하시면서 생각의 흐름이 맞는지 지속적으로 체크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국송이
25. 09. 10. 07:18

북극광님 안녕하세요! 성북구 단지 비교평가 진행중이시군요!! 입지요소 하나하나 쪼개가며 실천하는 모습이 너무 멋집니다~~ 저도 북극광님의 프로세스대로 비슷하게 입지가치를 생각해 봅니다. 거기다가 쌓인 수요에 대한 생각도 조금 더 가미해요. 성북구는 베드타운으로서 거주하는 사람들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역시나 교통이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뉴타운과 같은 택지의 균질성을 갖춘곳이며 나름대로의 선호학군이 있기에 사람들이 찾는 지역이라 생각해요! 그렇기에 교통이 불편하면 환경(균질성이나 연식)이 좋아야 사람들의 수요가 몰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리슈빌은 압도적인 역세권이라는 요소와 주변 입주로 환경이 다소 개선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파크뷰는 단지 주변은 언덕이고 역거리가 꽤나 있지만 단지 내부에서는 나쁘지않은 세대수 덕분에 안정감이 있어서 선택한다고 생각합니다. 삼선sk뷰는 거진 평지에 위치해있고 역거리가 나쁘지않지만 2단지에 비해 압도적인 선호요소는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한때 생각정리하는데에 도움이 되면 좋겠네용~~

반나이
25. 09. 10. 09:23

안녕하세요~ 3단지에대해 선호도 고민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윗 분들이 각 단지에 대해 장단점을 잘 짚어주셔서 이대로 분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다만 우리가 한가지 명심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선호도' 입니다. 사람들이 이 단지를 얼마나 좋아하느냐에 따라서 단지의 가격과 가치가 결정됩니다. 이는 입지를 수학적으로 계산해보는 것보다 한층 더 들어간 개념입니다. 하지만 가치의 본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북구에는 평지의 단지들이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러면서 역세권이면서 연식이 준수한 단지는 더더욱 없습니다. SK뷰를 파크자이와 비교해보면 뭔가 연식도 부족한거 같고, 인근의 환경도 애매한거 같고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흔하지 않는 평지의(상대적) 역세권이라는점, 그리고 인근에 대체제가 없다는 점입니다. SK뷰를 고르지 않고 4호선을 이용할만한 평지 연식좋은 단지를 찾아본다면 드뭅니다. 그래서 SK뷰의 가격이 파크자이를 넘어서는 것입니다. 파크자이는 연식이 좋았기때문에 전고는 매우 높았지만, 가파른 언덕이라는점 그리고 지도에서 보면 역이 가까워보이지만 실제로 내려가보면 오히려 SK뷰보다 가까운게 맞나 싶을정도인 점 등등 지도에서 보는것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런 면에서 저는 리슈빌하우트 > SK뷰 > 파크자이 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시간이 지나면 파크자이가 가진 연식의 가치는 더 퇴색됩니다. 수도권은 장기적으로 보유한다는 관점으로 보아도 SK뷰가 더 좋은 가치를 가져감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같은 생활권의 단지비교는 실거래되는 가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같은생활권 내에서는 실거주자들이라도 단지를 같이 비교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sk뷰의 실거래가는 12억후반, 파크자이는 11억 중반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1억의 가격차이는 같은생활권에서 가격왜곡이 일어나기는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 저의 의견일 뿐이니 ^^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