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드류우 입니다!
오늘 제 인생 첫 조장으로 인한 샤샤와함께 튜터님과 함께하는 샤터링데이~~
아기케어이슈로 귀참으로 들었지만 너무나도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조장님들의 아~~주 정~~말 훌륭한 질문들로 귀참한 제가 레버리지 된 그런 느낌이었어요 ㅎㅎ
훌륭한 질문해주신 조장님들 감사합니다(꾸벅)
그 결과!! 금방 끝나겠지..? 라고 생각하고 나중에 강의 들어야겠다고 생각했지만~
지금 끝이 났네요? ㅎㅎ 하지만 강의 그 이상을 경험했습니다!
그중 가장 인상 깊고 꼭 Not A But B로 Connect the dot! 할 3가지를 적어보겠습니다!
의사결정의 정수
많은 내용 중 추가 투자 혹은 갈아타기 등의 투자와 관련된 질문들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최근 대출 규제 등으로 저 또한 고민이 많았는데요~(아직 해결은 안됐지만..)
샤샤튜터님께서 그럴 때 의사결정 법에 대해 깔끔하고 확실하게 정리해 주셨습니다!
“내가 정할 수 있는 범위에 있는가? 아닌가?”
즉, 내가 할 수 있는 선택지에서 가장 어떤게 가장 최선인지를 생각해보고 의사결정을 내려야 한다는 것이죠.
시장의 방향성, 정책 등은 저희가 선택할 수 있는게 없기에 의사결정에서 제외시켜야 함을 깨닫게 된 말씀이었습니다.
BM point! : 내가 할 수 있는 선택인지 아닌지 먼저 정리하고 할 수 있는 선택에서 최선을 정하기!
피한다고 달라지는 건 없다
그리고 또 많은 내용 중에 하나가 투자 지역 선정에 대한 질문이 많았는데요
그 중 수도권 거주 하시지만 지방 투자 고민에 대한 질문을 주셨던 내용에서 인상 깊은 말씀이 있었습니다.
“어려움을 피해서 가는곳엔 천국이 없다.”
수도권에 거주하며 지방으로 간다는 것이 쉽지 않음을 알고 계셨고,
지방을 고민하신 이유가 어떤 어려움을 피하기 위해 선택 했음을 캐치하신 튜터님의 깊은 조언 이었습니다.
저도 어려움을 피해서 한 행위들이 참~~ 많았어요~ 그 결과는 딱히 남아있는게 없음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내가 A가 두려워 하지 않았지만 결국 파생되어 B,C라는 행위를 하지 않고 그냥 넘어갔던 과거가 떠올랐습니다.
반성하고 피하지 않고 직면해서 뽀개 가보겠습니다
BM point : 지금 내가 두려워하는 것을 한번 뽀개보고 넘어서 보기!
배운대로 실력대로(feat. 샤노스)
대부분의 조장님들이 이미 열기반 재수강 및 실전 임장 강의들을 듣고 오신 분들이라 투자에 대한 질문이 많으셨고,
다음 지역에 대한 질문도 많이 해주셨어요~
그리고 지금 열기반 들으면서 임장가실려고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고요~
그런 질문들을 들으시던 튜터님이 핑거스냅 한방을 날리셨습니다…ㅎㅎ
“투자에선 무엇보다 실력이 중요하다. 그리고 임장 때 배운대로 해야한다. 그렇지 않다면 앞마당에서 빼셔야 한다.”
따끔 했지만 따뜻했던 한마디셨습니다.
저는 큰 돈을 벌어보려고 이 월부에 들어왔는데 행동은 그렇지 못함을 즉 Connect the Dot을 하지 않고 있음을
깨닫게 해주신 말씀이었습니다.
꼭 배운대로 행동하도록 하도록 하겠습니다.
BM point! : 실준가서 배운대로 하자! 태초마을에서 부터 다시!
저희를 위해 4시간이란 시간을 써주신 샤샤튜터님께 너무나도 감사함을 전달드리며 이번 샤터링 후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드류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