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투자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서기 8기 89조 꾸준한메이]

<느낀 점>

서울 앞마당은 처음이라 1주차 입지분석 임보를 작성하는데 애를 먹었습니다. 지방과 다르게 해야할거 같은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막연하고 어찌 어찌 내긴 했는데 마음에 들지 않았었어요. 이번 양파링님 강의는 서울 동북권 지역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시기도 했지만 서울의 임보를 어떻게 써야하는지 배울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서울은 구를 따로 보기보다는 주변에 무엇이 있는지 또 서울 전체를 크게 보고 생각해 봐야 하는구나.. 양파링님 강의교재를 통채로 bm할 것 같습니다^^


제가 강의를 들으며 느낀 동복권은 앞으로 좋아질 지역들, 성동구처럼 비싼 곳도 있지만 동대문이나 성북구는 어? 이정도면 나도 살 수 있겠다(지금 말고...나중에.. 날아가지마..ㅜㅜ) 는 생각이 들만큼 매력적인 가격으로 느껴졌습니다. 각 구마다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게 되었고 만약 투자한다면 어떤 걸 선택해야 하는지 예를 들어주셔서 더 와닿았던 강의였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건 절대가에 한계를 두지 말고 보라는 말씀!! 저는 항상 제가 정해 놓은 절대가 기준으로 절대가가 비싸면 후보에도 올리지 않았었습니다. 내가 할 수 있는 투자금 범위에서 가장 좋은 것을 해야한다는 건 당연한건데 왠지 공부를 해나가면서 길을 잃고 헤매는 느낌입니다. 너무 많은 정보와 그래프와 지역과의 비교.. 이론에 매몰되어 기본적인 것도 생각하지 못하고 있었구나... 깨달았던 시간이었습니다.


저는 아직도 서울 투자가 멀게만 느껴집니다... 강의를 들어면서도 다른 세상 이야기 같고 제가 몰입하지 못한다는걸 느꼈습니다. 머리로는 결국 서울 투자야.. 나도 할 수 있어!! 하고 생각하지만 마음으로는 받아들이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ㅜㅜ 이런 마음이 임장에서도 임보를 쓰면서도 계속 듭니다. 최종 종착지는 서울인데 너무 먼 일처럼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마음과 싸우면서 공부하고 임장하고 임보 쓰고 있는 과정도 발전하기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몰입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언젠가 서울 투자를 한 후 경험담에 저도 제가 서울에 집을 사게 될지 몰랐어요.. 라고 쓰고 싶네요..^^


열정적인 강의 들려주신 양파링님 감사합니다!!



<BM>

  1. 서울 지역 입지분석 장표 BM하기
  2. 전수조사 장표 BM하기 : 전고점, 하락률까지 표시할 것!!



댓글


꾸준한메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