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
추천도서후기

[열중 47기 부로 가는 4다리타9 성장하조 몽쉘] '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 독서 후기

25.09.15

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

Before Reading

#️⃣ 핵심 키워드 3개

#성공 #부자 #끈기

💡 이 책에서 얻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

❓부자가 되기 위해 해야 할 행동, 가져야 할 습관은 무엇일까?


 

  • [ ] 6-20점 무독 ‘지금 당장 급하지 않은 책’
  • [ ] 21-24점 발췌독 ‘부분적으로 필요한 것만 읽는 책’
  • [x] 25-27점 열독 ‘꼭 필요한 책(직업과 밀접)
  • [ ] 28-30점 심독 ‘패러다임을 바꿔줄 책’

👀보다

 💡 관심이 가는 내용,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내용. *가장 중요한 단 하나의 내용은 빨간색

  • p33. 답은 하나다. 돈 되는 걸 해야 한다. 그리고 그 돈 되는 것이 내가 잘하는 것인지 살펴봐야 한다. 내가 무엇을 잘하고, 무엇을 못하는지 나의 체를 통해 평가해야 한다. 그 체를 통해 일하는 나의 모습도 평가할 수 있다. 내가 어떻게 일하고 있고, 어떤 시간을 보내는지 바라볼 수 있다. 👉내가 하는 일(본업)과 돈 되는 것(투자)를 잘하는 것인지 점검해보는 것도 중요하겠다. 일하고, 투자하는 게 즐거운지, 몰입해서 하고 있는지, 잘하고 있는지, 부족한 부분은 없는지 끊임없이 체를 쳐보는 게 큰 의미가 될 수 있겠다.
  • p54. 실패가 많아지면 성공도 많아지다. 세상은 늘 짝으로 존재하기 때문이다. 손등이 있는 이유는 손바닥 때문이고, 손바닥은 손등에 기대어 존재한다. 둘은 하나만 따로 있을 수 없다. 성공과 실패도 마찬가지다. 여행지에서의 음식이 실패할수록 스토리는 많아진다. 여행에서 돌아왔을 때 경험도 쌓인다. 👉조장튜터링 때 이야기하셨던 고민들과 일맥상통하지 않을까? 나는 너무 쉽게 투자를 한 것 같다. 이렇게 쉽게 하면 경험이 안 쌓일 것 같다는 고민이 동료들은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스토리가 있는데 나에게는 그게 없다는 생각 때문에 걱정이 되었던 것 같다. 운이었다고 하더라도 그 운이 나에게 오기까지의 임장, 임보의 시간들이 절대 순탄하지 않았을 것을 튜터님께서 아시기 때문에 웃으신 것 같다.
  • p76. 노력이 결과가 되지 않는 이유는 하나다. 즐겁지 않아서다. 즐거워야 몰입할 수 있다. 몰입해야 무의식이 변하고, 손과 발이 움직인다. 그 과정에서 실력이 향상되고, 성장과 발전이라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몰입은 즐거운 것이다. 즐거워야 몰입하고 몰입해야 성장하게 된다. ‘만 시간의 법칙’이라는 게 있다. 만 시간의 시간 속에서 자신이 성장하고 발전한 모습을 발견한다면 원하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 이전보다 발전된 모습을 통해 즐거움이 생기기 때문이다. 👉투자생활을 시작하면서 내가 즐거웠던 순간이 있나?를 떠올렸을 때 처음에는 이번 지역은 어떤 지역일까에 설레었고, 시간이 흘러가면서는 강의에 내가 아는 지역이 나오니 반가우면서 강사님과 디테일이 맞는 순간이 설레었다. 또 시간이 흘러서는 강의 내용이 아무래도 실제 시장보다 약간 시점이 뒤라는 이야기를 해주셨던 선배님의 말이 생생하게 느껴질 때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앞으로 더 많은 시간 성장을 하면서 어떤 즐거움이 찾아올지 기대된다.
  • p186. 습관은 환경과 좋은 느낌을 통해 만들 수 있다. 내가 좋아하는 펜을 들고, 스타벅스 커피를 마시며, 기분 좋은 음악 속에서 책을 읽는다. 영화 속 한 장면처럼 나는 그 공간이 주는 즐거움이 좋다. 👉나에게 좋은 느낌을 주는 환경을 찾자. 나에게 영화 속 한 장면처럼 그 공간이 주는 즐거움을 주는 곳은 어디일까? 역시.. 스타벅스?
  • p220. 지금 백수라는 점과 미래의 직장인이라는 점은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 연결을 잇는 힘이 ‘허용’입니다. 지금을 허용해야 미래를 허용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스티브 잡스가 말하는 점들의 연결입니다. 대기업에 다니는 하루만큼, 오늘을 충실히 보내보세요. 그 연결성 안에서 삶이 이미 변해 있습니다. 👉부자가 된 나의 모습을 상상해보는 것과 일맥상통하지 않을까? 연결을 잇는 힘을 믿으면서 내가 부자가 되었을 때 순자산 10억을 달성했을 때, 비전보드 속 금액을 달성한 모습을 상상하면 지금을 어떻게 보내야하는지 답이 나올 것 같다. 비전보드 확언 잊지 말자!
  • p226. 없는 것만 바라보면 없는 자가 되어버려 있는 것도 사라진다. 있는 것에 감사하면 있는 자가 되어버려 없는 것도 나타난다. 👉긍정적인 시선의 중요성! 결핍을 고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에게 주어진 것에 감사할 줄도 아는 사람이 되자.
  • p241. 명상은 STOP이다. 생각을 멈추고, 심호흡을 3번 하고, 나를 바라보고, 미소 짓는 것이다. 눈 감을 때 그냥 한 번 하면 된다. 그러면 일상이 명상이 된다. 👉내 안의 소리를 듣는 명상, 30초라도 좋으니 해보자.

👀깨닫다

 💡 (깨) 책을 통해 깨닫게 된 점. *가장 중요한 단 하나의 내용은 빨간색

 

  • p41. 현실을 바꾸고 싶은가? 정답은 바로 여기에 있다. 내면을 바꿔라. 무의식에 있는 자신의 이미지를 바꿔라. 그러면 그 이미지가 곧 나타날 것이다. 나를 결핍된 존재가 아닌 충만한 사람으로 각인하자. 그 이미지가 머지않아 미래 모습으로 나타나게 된다. 가난한 현실 속에 머물러 있다면 그 이유는 하나다. 무의식이 가난으로 채색되었기 때문이다. 그 색깔을 바꾸는 작업이 우선이다. 그 무의식의 밭을 풍요의 씨앗으로 채워라. 👉내면의 내가 가난 속에 머물러 있다면 현실에서의 나도 여전히 가난한 사람의 모습을 하고 있지 않을까? 추천도서 중 일부 책들을 보면 부자들의 모습, 생각을 알 수 있는 책들이 많이 있다. 그 책들을 보면서 내가 혹시나 아직 현실 속에 머물러 있는 부분이 있다면 바꿔나가도록 하자.
  • p46. 미래는 무엇일까? 미래는 상상을 통해 인식하는 마음속 이미지다. 상상이라는 독를 통해 우리는 미래의 이미지를 펼쳐낸다. 내가 꿈꾸었던 삼성서울병원의 인턴, 레지던트 모습이 상상이다. 하지만 상상이 일상이 될 때, 상상은 기억으로 넘어간다. 그러면 그 상상은 앎이 되고, 나에게 항상 느껴졌던 의사의 느낌은 나의 생각과 말과 행동을 바꾼다. 👉’꿈을 꾸는 자는 그 꿈을 닮아갑니다.’ 정말 멋진 말인데 그 말이 진정으로 주고자 하는 의미는 이런 말이 아니었을까? 길게는 비전보드 속 나의 모습, 짧게는 2호기를 한 나의 모습을 상상하는 것, 투자자로서 가장 중요한 마음가짐을 다지는 시간들이 되지 않을까?
  • p82. 적어도 3가지는 달라져야 한다. 다음 질문을 자문해보자.

    ‘나는 부자가 될 자격이 있는가?’ ‘부자가 되면 그 삶을 누릴 자격이 있는가?’ ‘나는 대중과 얼마나 다른 일상을 살고 있는가?’ 👉이 3가지의 질문을 붙여 놓고 하루하루 나에 대해, 나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생각해보자. 자산은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고 했는데 그 삶을 누릴 자격이 그 자산의 가치를 정확히 알고 지켜나갈 수 있는지를 묻는 것 같다.

  • p175. 돈은 나를 비춰주는 거울이다. 내가 돈을 긍정하고 돈에 감사할 때, 돈은 그 가치를 세상에 전달한다. 세상은 돈과 연결되어 있고, 우리가 돈을 긍정할 때 세상도 긍정할 수 있다. 돈을 대하는 마음은 세상을 대하는 마음이 되고, 돈을 두려움 없이 대할 때 세상도 두려움 없이 대할 수 있다. 돈은 나와 세상을 연결하는 중심이자 나의 내면을 비춰주는 거울인 것이다. 세상과 연결하고, 내 삶의 모습을 보여주는 스마트폰과 그 곁을 같이 하고 있다. 👉자본주의에서 돈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돈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돈이 나에게 다가올 리가 없다. 돈을 두려움 없이 대하고 감사하다고 생각하며 살아가자.
  • p182. 당장 휴대폰을 꺼내서 보자. 지금 당신은 누구와 기대어 있는가? 최근에 통화한 5명의 친구들을 보자. 그들의 평균 모습이 당신과 비슷할 것이다. 심지어 자산 정도도 큰 차이가 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의 5년 뒤 모습도 당신과 비슷할 것이다. 그러니 꼭 기억해라. 부자가 되려면 3간이 바뀌어야 한다. 그 첫 번째가 인간이다. 👉소중한 나의 독강임투 이이인!!!!!! 동료들을 사랑하고 많은 관심을 선사하자.
  • p195. 지금 여기의 당연함은 과거 누군가의 시간이다. 그 시간의 거래 속에 우리는 살고 있다. 이미 당신도 누리고 있다. 그 당연함에 감사하고, 누군가를 위해 쓰고 있는 자신의 시간을 관리해라. 시간에 대한 자기 결정권이 늘어갈수록 행복해진다. 그것이 행복한 부자의 모습이다. ‘돈은 시간이다!’ 👉과거 나, 가족, 친구, 또는 누군가의 영향이 지금 나를 만들었다. 그 모든 사람들을 한 명 한 명 기억할 수는 없겠지만 항상 감사함을 잊지 않고 살아가자.

👀적용하다

💡 (적) 나의 변화를 위해 바로 적용해볼 것

  • p107. 지금의 느낌을 앞으로도 느낄 것이다. 지금의 느낌을 변화시켜라. 그리고 그 변화를 통해 미래의 모습을 맞이하라. 그 시작이 미소다. 거울을 자주 보고 자신의 미소를 확인하자. 그 미소를 통해 내 안에 있는 긍정의 느낌을 끌어내라. 미소와 동반된 즐거운 감정 속에서 오늘을 살아라. 👉가끔 나도 모르게 찡그릴 때가 있는데 그럴 때 필요한 마법의 주문 ‘아이는’! 지나가는 사람들 중 유난히 인상이 팍! 쓰인 사람을 보면 마음이 좋지 않을 때가 있는데 그 모습을 보면서 나는 그런 인상을 주지 않는 사람이 되도록 하자.
  • p130. 책은 다가가고, 펼치고, 쓰고, 저장하면서 읽어야 한다. 책은 눈으로 보는 게 아니다. 책은 발로 다가가, 손으로 펼치고, 눈동자를 움직이고, 펜으로 쓰고, 노트북에 입력하고, 카톡으로 감동하는 것이다. 그때 비로소 알게 된다. 책은 몸으로 읽는 것이다. 👉독서 후기의 중요성! 인턴튜터님의 독서 방법 적용해보자!
  • p147. 인생을 바꾸는 아침 습관 3가지

    1.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이 침대 정리다.
    2. 두 번째는 자신의 이름을 부른다.
    3. 세 번째는 ‘아이는’이라고 말한다.

    👉 잘 하지 못하고 있는 일 2번! 나의 이름을 부르면서 하루를 시작하자.

  • p208. 감사하고, 감동하고, 감탄해라. 그러면 말투가 바뀐다. 감사의 말, 감동의 단어, 감탄의 느낌표가 함께할 것이다. 그 말투가 당신의 세상을 채울 것이다. 그러면 당신은 이미 부자가 되어 있다. 감사하고, 감동하고, 감탄하는 삶이 펼쳐질 것이다. 👉3감! 감사하고, 감동하고, 감탄해라! 감사는 잘 하는데 감동과 감탄이 약한 T인간! 감사한 마음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하자. 특히, 유리공 물범요정과 도움을 주는 선배님들, 조원분들, 부사님들 모두모두 감사합니다.
  • p227. 결과는 찰나의 과정이고, 과정은 결과의 연속이다. 👉투자자로서 돈이 없는 시기도, 돈이 있는 시기도 존재한다. 1년에 한 채씩 투자를 한다면 360일은 그 투자라는 결과를 위한 과정일 것이다. 투자를 위해 긴 과정을 거치고, 그 과정은 또 결과물이 있기 때문에 해 나갈 원동력이 될 것이다. 돈이 없다는 이유로 앞마당을 섬세하게 만들지 않는 이상한 행동은 하지 말자. 각 과정이 하나하나 매우 소중하다.
  • p255. 한 마리 개처럼 인생을 즐기며 살자. 온전하고 충실하고 즐겁게 하루를 보내자. 나는 이미 그렇게 하고 있다. 나도 이미 개다. 그러니 당신도 얼른 인간의 탈을 벗어 던졌으면 좋겠다. 서두에서 말하지 않았는가? 개판인 시대가 올 거라고, 같이 짖어보자, 왈왈왈! 👉내가 잘 하는 것! 세상은 아름다워. 너무 재미있어. 항상 그 생각을 잊지 말고 살아가자. 웃으면서 살자!

✅ After Reading


  • [ ] 6-20점 무독 ‘지금 당장 급하지 않은 책’
  • [ ] 21-24점 발췌독 ‘부분적으로 필요한 것만 읽는 책’
  • [ ] 25-27점 열독 ‘꼭 필요한 책(직업과 밀접)
  • [x] 28-30점 심독 ‘패러다임을 바꿔줄 책’

#️⃣ 핵심 키워드 3개

#돈 #부자 #사업

💡 이 책에서 얻은 것은 무엇인가?

투자에 몰입하기 위해 내가 해 나가야 할 작은 행동들은 무엇인지를 알 수 있었다.

아침에 일어나서 할 일, 평소에 작은 행동들까지 작은 행동들이 미래의 나를 바꿀 수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잠시 잊고 있던 나의 꿈! 나는 꿈꾸는 걸 정말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이었음을 다시 한 번 상기할 수 있었다.

💡 책 속의 책, 또는 연관 지씽

몰입, 원씽

One action


 💡 이 책을 읽고, 내 삶을 바꾸기 위해 실천하고 싶은 단 한가지 행동. ’적용할 점(벤치마킹)’들 중에서도 가장 실천으로 옮기고 싶은 단 한가지를 적어봅니다.

 

👉 인생을 바꾸는 3가지

침대 정리 → 내 이름 부르기 “나의 OO아” → ‘아이는’이라는 말로 미소 찾기

 

📒독서 메모

 💡 인상 깊은 내용들을 발췌하며 적어봅니다. 발췌한 문장에 대해서는 아래의 예시처럼 자신의 생각 등을 짧게 적어보는 걸 권해드립니다.

 

👉 p49. 미래를 기억할 때 그 미래가 나에게 펼쳐진다.

👉 p69. 램프의 요정 지니는 램프가 아닌 우리의 마음에 있다. 그게 자존감이다. 자존감, 그 위대한 단어가 빛을 발하는 순간이다. 내 안에 자존이 세상을 밝히고, 인생을 밝힌다. 그래서 자존감은 거울이다. 내 내면을 비추는 거울이며, 그 내면이 내 세상을 만들고 있다. 누구보다 빛나고 있을 당신의 그 자존감을 응원한다. 알고 있는가? 당신도 이미 큰사람이다.

👉 p153. 당신의 미소가 세상을 바꿀 수 있게 하라. 하지만 세상이 당신의 미소를 바꾸게는 내버려 두지 마라.

👉p120. ‘지금’이라는 ‘과정’은 과거 내가 그토록 원했던 ‘결과’로 가는 ‘통로’임을 알게 된다. 그리고 ‘지금 이 순간’은 그 결과를 위한 완벽한 과정임을 알게 된다. 그러면 우리는 오늘을 즐길 수 있다. 그 즐거움 속에서 오늘을 끌어안을 여유가 생긴다.

 

나는 나의 스무살을 가장 존중한다(이하영)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몽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