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3주차 강의 전에 ‘선배와의 대화’가 있는날 오후 줌미팅으로 월부학교 수강중인 투자3년차 선배님을 만났다.
닉네임이 아라메르 왠지 여성스러운 닉네임이라 여성분인줄 알았는데 솔직하고 유쾌한 남자 선배님이었다.
선배님은 우리 조원들이 미리 보내드린 질문들을 카테고리별로 묶어 미리 준비해서 답변해 주셨다. 초보 투자자로서 일과 병행하면서 매일 투자 공부하는데 시간관리에서부터 임장에 관한 질문 그리고 임장에서의 디테일까지 우리 조원들 중에 이제 열기가 처음인 사람부터 이미 1호기 투자를 한 사람까지 경험의 차이가 큰데 다 수준에 맞게 개인적으로 일일이 친절하게 답변해 주셨다. 역시 그동안의 오랜 경험에서 나오는 답변들이었다.
선배와의 대화를 통해서 투자를 잘 하려면 기본적인 투자 원리를 알고 평소에 독서 통한 마인드컨트롤, 목표를 위한 장기/중기/단기계획을 통해 시간을 쪼개 단기계획으로부터 루틴을 만들고 임장을 통해 실력을 키워 투자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임장시 무엇을 중점적으로 보아야 하는지에 대한 디테일을 배울 수 있었고 무엇보다도 조금씩 꾸준히 임장하고 보고서를 써보고 스스로 비교하다보면 언젠가는 나도 선배님처럼 저평가 아파트를 잘 찾을 수 있겠다는 희망이 생겼다. 서울투자 아파트를 찾을 시간이 많이 없지만,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천천히 차근차근 임장하는것부터 배워서 스스로 실력을 키워야겠다. 일부러 귀한 시간을 내어주시고 친절하게 하나하나 설명해주신 아라메르 선배님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