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11월 돈버는 독서모임 - 워런버핏 삶의원칙
독서멘토, 독서리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 비즈니스북스
3. 읽은 날짜: 25.03.24. / 25.09.12.
4. 총점 (10점 만점): 9점 / 10점
[제2장. 도미노 효과 - 남다른 성과를 얻으려면]
#도미노 효과 #우선 순위
<본>
남다른 성과를 얻기 위해선 삶에서 도미노 효과를 만들어 내야 한다. 큰 성공을 거두는 사람들은 이 사실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매일 우선순위를 새로 정하고 첫 번째 도미노 조각을 찾은 다음, 그것이 넘어질 때까지 있는 힘껏 내리친다.
<깨>
큰 도미노 조각을 어떻게 넘어뜨릴지만 생각했던 것 같은데, 내가 지금 우선 순위로 집중해야 할 것은 멀리 있는 큰 도미노 조각이 아니라, 그것을 넘어뜨릴 첫 번째 도미노 조각을 찾아 있는 힘껏 내리치는 일임을 알게 되었다.
<적>
[제4장. ‘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는 거짓말 - 성공에 필요한 불평등한 분배]
#파레토 법칙 #선택적 노력
<본>
몇몇 소수의 원인이 대부분의 결과를 만든다. 제대로 된 인풋 하나가 대다수의 아웃풋을 만들어 낸다. 선택적 노력이 거의 모든 성과를 창조한다.
<깨>
나는 어떠한 목표를 달성하고자 할 때, 조금 무식한 방법일지라도 목표와 관련된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자는 마음가짐으로 해왔었다. 그런데 그 방법은 비효율적이고, 심지어는 틀린 방법이라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가장 중요한 일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 위해, 보다 덜 중요한 일에 에너지를 낭비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적>
[제6장. ‘성공은 철저한 자기관리에서 온다’는 거짓말]
#성공≠마라톤 #성공=단거리
<본>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과 달리 성공은 끊임없이 자신을 훈련시켜야 하는 마라톤 경기가 아니다. 성과를 올리기 위해 언제나 절제된 행동만 하고, 모든 면에서 자기관리가 철저한 사람이 될 필요는 없다. 사실 성공은 단거리 경주다. 건전한 습관이 자리를 잡을 때까지만 자신을 훈련시켜 달리는 단거리 전력질주인 셈이다.
<깨>
성공까지 가는 길을 마라톤이라고만 생각했었기에 긴 시간동안 힘들고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했던 것 같다. 이제는 생각을 바꿔, 성공에 필요한 건전한 습관을 하나씩 만들어 간다는 생각으로, 단거리 경주를 하나씩 해나가야겠다.
<적>
[제8장. 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 버리고, 선택하고, 집중하라]
#짧게 가기 #수시로 중심 잡기
<본>
중요한 것은 중심을 잡느냐 잃느냐가 아니라 ‘짧게 가느냐, 길게 가느냐’이다. 개인적 삶에서 중심이 흔들리는 경우라면 간격을 짧게 두고 수시로 중심을 잡아라. 짧게 가면 가장 중요한 모든 것들과 관계를 잃지 않으면서 그것들을 함께 움직여 나갈 수 있다.
<깨>
뭐 하나 시작하면 완전 빠져드는 나를 잘 알기에, 투자 공부를 시작하면서 나에게 가장 큰 걱정은 배우자와의 관계였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중심이 흔들릴 때면 스트레스를 받았었다. 그런데 간격을 짧게 두고 수시로 중심을 잡는게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되니, 중심이 흔들리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를 통제할 수 있을 것 같고, 투자 공부와 배우자 모두 지켜나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적>
[제17장. 생산성을 훔쳐 가는 네 종류의 도둑들 - 환경을 내 편으로 만드는 법]
#환경을 내 편으로
<본>
시간이 흐르면서 우리는 자주 어울리는 사람과 비슷하게 생각하고, 행동하고, 심지어 겉모습까지 닮는다. 우리에게 영향을 주는 건 그들의 태도와 건강 습관뿐만이 아니다. 그들의 상대적인 성공도 우리에게 영향을 미친다. 함께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높은 성과를 올린다면 그들의 업적의 당신의 업적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깨>
동료의 상대적인 성공이 나에게 영향을 미치므로, 동료가 성공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것은 결국 나에게 좋은 영향으로 돌아온다는 생각이 든다.
<적>
몇몇 소수의 원인이 대부분의 결과를 만든다. 제대로 된 인풋 하나가 대다수의 아웃풋을 만들어 낸다. 선택적 노력이 거의 모든 성과를 창조한다.
댓글
아사부님의 후기를 보니 원씽의 핵심을 잘 짚어주신 것 같아요~오늘 독서 모임 참석 못 하신다고해서 많이 아쉽네요...4주차 오프때는 조정해서 꼭 모두 모였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