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추천도서후기

월부 추천도서 독서후기 #7 [한 번이라도 모든 걸 걸어본 적 있는가] _빛소현

25.09.26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한 번이라도 모든 걸 걸어본 적 있는가

저자 및 출판사 : 전성민 지음 / 센시오

읽은 날짜 : 25년 9월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플러스사고 #간절함 #된다된다나는된다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9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저자는 20대 때 고시공부를 5년 넘게 했지만 합격 커트라인 근처에도 가보지 못하고 게임 중독에 빠져 자포자기 상태로 지내다가 31세에 대시 고시공부를 시작하여 1년만에 행정고시 1,2차에 모두 붙지만 면접에서 떨어졌다 하지만 이듬해 행정고시와 입법고시 모두 최종 합격하는 결과를 얻었다. 이 과정에서 '플러스 사고', '간절히 바라고 남들보다 2배 더 노력한다' 같은 누구나 들어봄직한 이야기들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몰입'의 과정을 통해 삶읠 새로운 궤도 위에 올려둔다.

 

2. 내용 및 줄거리

: 이 책에서는 우리는 과연 자신의 삶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가. 죽기 직전 내 삶은 후회가 없었다고 말할 수 있는가에 대해 질문하고, 간절함에 대해 다양한 사례를 들어 이야기를 풀어낸다. 빌 게이츠, 스티브 잡스, 향우와 유방, 아인슈타인, 손정의 등등 동서고금을 막론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플러스 사고 : 긍정의 힘을 인식하고 긍정적 사고를 습관적으로 사고 하는 것', 그리고 자기 암시와 만유인력을 통해 자신이 간절히 원하는 것을 끌어당기기를 강하게 권유한다.

 

[일을 미루는 사람의 여섯 가지 유형]

완벽주의자

The perfectionist

높은 기대감을 걱정하는 스타일로 방법이 보이지 않으면 시작조차 하지 않음

몽상가

The dreamer

탁월한 기획력과 계획력이 있지만 앉아서 일하는 것에 쉽게 지치는 스타일

걱정꾼

The worrier

새로운 것에 대한 두려움으로 변화에 저항하고 결정을 회피하는 스타일

위기의 제작자

The crisis-maker

마지막 순간의 아드레날린 폭주를 즐기고 압박이 있는 상황에서 최상의 성과를 내는 스타일

반항자

The defier

외부(마감, 기대감)에 저항하는 스타일로 때때로 적대감을 표출함

바쁜 사람

The overdoer

거절하지 못해 많은 일을 하는 스타일. 그 결과 충반한 시간이 없음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핑계대지 말자. 그냥 '간절함'이 부족했던 것뿐.

남들 할 것 다하면서 실패한 뒤에 '운이 안 좋았다느니', '돈이 부족했다느니', '시간이 없었다느니' 다른 것들에게서 이유를 찾으며 핑계 대지 말자. 그냥 당신의 '간절함'이 부족했던 것뿐이다. 당신은 지금 정말 간절하다고 말할 수 있는지 스스로를 돌아보자.

 

예전의 나였다면 이 문장을 어떻게 받아들였을까? 이기적이라고, 차갑다고 .. 투정을 부리지는 않았을까? 그러나 지금은 이 문자이 그 어떤 말보다 위로가 되고 희망처럼 다가온다. 간절함이 곧 해답이다. 꿈을 꾸고 원하고 생각하고 행동한다면 나는 내 삶에서 못 이룰 것이 없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간절함'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았다. 그리고 '기회'와 '운'에 대해서도 막연히 기다리는 그 무언가가 아니라 적극적으로 내가 만들어 볼 수 있는 것이라는 생각이 생겼다.

그리고 안도 다다오라는 건축가의 삶이 가능했다는 것은 곧 나의 삶 역시 무엇이든 가능함을 알게되었고, 결국 내가 간절히 바라고 그 과정에 모든 것을 내바칠 수 있느냐의 문제임을 보다 명확하게 알게 되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운동을 하고, 미래 기억력을 적극 활용하자. 물론 독서는 꾸준히 이어져야 한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이나모리 가즈오 '왜 일하는가'


댓글


빛소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