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1.열반스쿨 기초반 강의 신청 이유
처음 부동산에 관심 갖게 된 이유는 결혼준비에서 가장 큰 고민인 ‘신혼집’ 고민에서 시작했습니다.
내집마련을 목표로 가용가능한 현금은 얼마인지, 어떤 대출이 우리에게 유리한지, 예산설정을 하고
그에 맞는 단지들을 찾아보면서 나름 흉내내기 분임도 해보았습니다. 알아 볼수록 큰 돈이 드는데 이렇게 집을 사도 되는 것인지 의문이 계속 들었고, 그럴때 너나위님, 자모님 특강을 들으면서 자본주의와 노후에 대한 더 큰 현실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당장의 주거문제를 넘어 앞으로 자본주의사회에서 눈뜬 장님이 되지 않으려면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2. 열반스쿨 기초반 1강~4강 느낀점
앞 선 강의를 통해서는 ‘변화’라는 키워드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투자와 돈에 앞서서 나는 어떤 삶을 바라고 지향하는게 무엇인지 그래서 내 인생에서 어떤 변화가 필요한지.
한 번쯤은 누구나 다 고민해봤을 부분이지만 복잡하고 어려워 생각에 그치고 마는, 방향성에 대해서 고민해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그렇게 만들었던 비전보드 목표를 위해서는 ‘부동산’ 그 중에서도 ‘아파트’를 ‘어떤 원칙’을 가지고 ,어떻게 ‘가치평가’를 해서 ‘비교분석’을 하고 ‘수익률’, ‘수익’을 내는지 부동산투자가 돌아가는 구조에 대해서 알 수 있었고, 4강에서는 부동산 사이클과 임장에서 해야할 것, 매수 후 전세빼는 법 등 중급반이나 실전반의 강의를 미리보기를 한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배운것들을 잘 녹여내려면 투자가 내 루틴에 들어올 수 있도록 꾸준히 독강으로 지식을 쌓고 임투로 경험을 쌓는 노력을 해야겠습니다.
3. 앞으로 6개월 계획
첫 초반에 불타오르다가도 끝맺음은 항상 어려웠는데 월부라는 환경에서 좋은 동료들과 꾸준한 투자공부를 통해서 이번에는 제대로 도전하고 성과를 내는 시기를 보내고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이번 10월, 실준반을 통해서 앞마당의 개념과 만들어가는 방법을 제대로 배우고 남은 3개월동안 앞마당 3개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내가 살 수 있는것들 중에 좋은것을 골라 내년 봄이 되기전에 꼭 자모님과 약속한 것처럼 1호기를 해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