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초보자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초보자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 이렇게 세세하게 알려주시다니, 초보인 나에게 너무 도움이 되는 강의이다. ”
“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아.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부딪혀보자. ”
“ 긍정적인 마인드로 실행력을 가지고 투자 해나가야지. ”
“ 내년 봄되기 전에 반드시 투자하자!!”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30대로 들어서면서 결혼을 생각하면 앞이 막막한 느낌이였다.
‘내가 과연 결혼을 할 수 있을까?’, ‘집도 어려운 상황에서 내 집 마련은 언제쯤 할 수 있는걸까?’
이러한 생각들이 끊임없이 들때쯤에 친구로부터 월급쟁이 부자들을 추천받는다.
대학원을 다니고 있었기에 일과 대학원, 투자 공부까지? 내가 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으로 망설이다가 가볍게 시작해보자는 마음으로 재테크 기초반을 수강하게 되었다.
강의를 듣고 자본주의 시장에 대해서 배웠고, 내가 알지 못하던 세계였다.
내가 나의 노후를 진심어리게 걱정해본 적이 없었고, ‘나는 공무원이니까 굶어죽고 살진 않겠지.’라는 생각으로 안일하게 살았다. 이게 얼마나 무서운 생각인지 강의를 들으면서 깨달았고 열반스쿨 기초반을 당연히 들어야겠다고 생각했다. 열반스쿨 기초반에서 비전보드를 작성해보며 ‘아, 나는 이런 꿈을 가지고 있었으면서 작은 행동들만 실천하고 살았구나’를 느꼈고, 앞으로 꾸준하게 투자 공부를 해나가며 나의 비전보드를 실현시키고 싶다.
나의 목표
비전 보드를 작성하면서 느낀 점은 ‘생각보다 내가 바라는 미래는 엄청 크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의 목표는 경제적으로부터 자유로운 내가 되는 것과 소중한 나의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면서 베푸는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항상 돈 걱정하며 멀쩡한 옷, 건강한 음식도 제대로 챙겨먹지 못하고 잠을 줄이며 일하는 엄마,
늘 일확천금만 생각하다 돈이 떠나가는 아빠,
나의 불우한 환경에 아무 대가 없이 나에게 도움을 주었던 주변 가족들,
이 사람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경제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나의 목표이다.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듣고 느낀점
처음 강의를 수강하였을 때는 투자의 필요성은 알았지만 ‘어떻게 해야 부자가 될 수 있지?, 나도 할 수 있을까?, 멀게만 느껴지는데 막막하다.’ 이런 생각들로 강의를 듣기 시작하였다.
하지만 강의를 들으면서 점차 생각들이 변화하는 나를 발견할 수 있었다.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아, 이렇게 하면 되는 거구나, 원칙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꾸준하게 실행하며 복기하고 반복하면 되겠다, 3년만 힘들게 고생한다고 생각해보자’
한 달도 안되는 시간에서 소소하게 습관을 만들어 주는 강의였다. 내가 스스로 재미를 느끼며 강의를 듣고 과제를 하고 독서를 하는 모습을 보면서 나에게도 이런 열정이 있는 사람이였구나를 깨달았다.
나에게 행복한 미래(비전보드)와 긍정적인 생각, 용기를 심어주고 투자 공부의 방향성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준 강의이고 의심, 걱정으로 시간 낭비하지말고 하고나서 생각하자라는 마음을 만들어주었다.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수강한 것이 나의 인생에 큰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6개월 계획
10월: 실전준비반 강의를 들으며 앞마당 1개 만들기.
(일과 대학원, 투자를 균형있게 하기 위한 하루 루틴을 만들어 꾸준하게 실천하기)
11월: 서울투자기초반 강의를 들으며 서울 앞마당 1개 만들기
12월: 열반스쿨중급반 강의를 들으며 수도권 앞마당 1개 만들기
1월: 지방투자기초반 강의를 들으며 지방 앞마당 1개 만들기
2월: 지방 앞마당 2개만들고 매물코칭 받아 투자하기
[ 4강 강의를 듣고 배운점과 적용해야할 점 ]
댓글
랑랑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