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신혼부부 디딤돌 대출을 통해 6억짜리 아파트를 사려고 합니다.
가진 돈이 많지 않아서 서울 내에서는 외곽 쪽에만 가능합니다. 그 중에서 직장과 가까운 강서구 9호선 라인 근처를 보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등촌주공 7단지, 가양강변 3단지입니다. 서울인데다 가양역 역세권으로 여의도, 강남, 마곡 접근성이 좋아서 투자겸 내집 마련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성남 분당 미금역 근처 하얀주공 5단지입니다. 미금역은 신분당역, 수인분당역 더블 역세권에다 강남 접근성도 좋습니다. 초등학교도 가깝고, 대단지가 몰려있어서 생활권도 좋아보입니다. 다만 직주근접은 아니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지금으로서 고민인 것은 어디에 거주를 해야하는지 입니다. 투자 가능성이 높다면 직장과는 멀지만 분당이어도 좋으나, 강서구 가양, 등촌, 염창쪽도 미래가치가 높다면 충분히 고려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부린이라 이외에 5~8억(대출포함) 사이의 한정된 자원으로 어디가 나은지 헷갈립니다.
강서(가양역, 등촌역, 염창역) vs 분당(미금역, 동천역, 구성역 등)
어디가 더 투자처로서 매력적인지 알려주세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마인드허브님^^
말씀하신 단지들 모두 내집마련을 하기에 좋은 단지들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마인드허브님께서 오로지 투자로만 매수하는것이 아니라 실거주를 하셔야하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거주만족도도 중요하게 됩니다. 그래서 아무리 투자가치가 더 있다고 하더라도 매일 왔다갔다 하셔야하는 직장과 거리가 너무 멀다면 불편함이 있을 수 있어요~
말씀하신 단지들 모두 부동산에도 직접 방문해보시고, 출퇴근시간에도 직접 경험해보시면서 매수를 급하게 결정하시기보다는 충분히 시간을 두고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정하는데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월부에는 전문가의 조언을 받을 수 있는 매물코칭이 준비되어있어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eolbu.com/product/4634
마인드허브님 내집마련 화이팅입니다!! :)
안녕하세요, 허브님 내집마련 고민이군요
실거주로 내집마련을 고민하신다면 직주근접에 저는 한표를 던지고 싶습니다
(가치가 비슷하다는 전제하에 입니다)
그리고 내집마련에 가장 중요한 건 내가 느끼는 거주 만족도 입니다
출퇴근 시간도 포함되는데요, 매일 1시간~2시간을 출퇴근 하는 시간에 쓰는 우리 K직장인에게 출퇴근 시간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분당은 그 인근으로 출퇴근 하시는 분들의 주요 배후지입니다.
허브님의 고민이 해결되실 수 있도록 강의 추천드립니다
[내집마련 기초반]
https://weolbu.com/product/4486?inviteCode=D38598&utm_source=user_share&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user_share_button
허브님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