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집마련으로 송도를 주의깊게 보고있는데용
송도 처음에 입주했을때 2007년 가격이랑 현재 가격이 큰차이가 없어서 이걸 가치가 없다고 봐야하는건지
아니면 송도가 계속 입주가 있었기때문에 눌려있는 가격이라고 봐야할지….
또 전고점을 보면 8억이상 갔기때문에 심리가 눌려있는거같은데
또 어떻게 보면 17년전가격과 같으니까 혼란이 오네용 ㅎㅎ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철이님!! 17년전과 가격이 비슷한 단지의 가격을 보고 조금 혼란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전고점이 8억이 넘은 단지라서 가치가 없다고 말하기엔느 조금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송도의 물리적인 위치 자체가 좋지 않아서 반대로 서울의 단지들의 비해 가치가 좋다고도 말하기 도 오렵지만 그럼에도 전고점대비 현재 가격이 많이 빠진 상태라서 절대적인 가격으로 보면 싸진 상태라고 생각이 듭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면 저가치 단지는 아니고 가격이 눌려있지만 이 눌려 있는 가격이 해소되기까지는 앞에 서울,경기 입지가 더 좋은 단지들이 먼저 저평가가 해소되어 가격이 올라야 여기까지 흐름이 갈 것으로 보입니다. 내 앞마당 내에서 같은 가격, 같은 투자금으로 더 좋은곳을 투자할 수 있는지 비교평가 해서 보시면 조금 더 가격에 대해서 더 깊은 이해를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영이와철이22님 안녕하세요. 그래프 분석은 오류가 있을 수 있지만 꽤 강한 보조지표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2007년은 상승장 끝이었고 현재는 2023년 하락장 이후 회복이 덜 된 시장입니다. 2007년 상승장과 2021년 상승장의 가격, 그리고 2012년 하락장과 2023년 하락장의 가격을 비교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