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초보자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초보자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이번 강의를 딕션이 매우 예술적으로 좋으신, 자음과 모음튜터님 강의였고, 정말 기대되는 강의중 하나였습니다.
우선 현재 서울 수도권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에 간략하게 얘기해주셨어요.
2023년,2024년에 서울-수도권 1~3급지 가격이 급 상승했고, 결국 1~2년전에도 저평가된 물건을 잘 선택해서, 내물건에 대한 확신이 있다면, 지금도 저평가된 곳이 전국이 많이 널려있는 시장이다.
다만 무조건 좋은 물건에 투자하기보다, 내투자금에 맞는 저평가된 것중, 가장좋은것을 사는 것이다.
라는 말씀을 필두로, 강의를 시작했습니다.
ㅁ 내가 자음과모음님 4강 수업듣고, 느낀 점 정리)
지금시장에서 투자 전략은?
수도권 외곽 G 지역의 공급물량이 많다고 해서, 그지역 전체 가격이 흔들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수도권 전체 물량이 매우 적기때문에 충분히 주변도시에서 수요들이 물량을 흡수하기 때문에, 수도권을.. 지방 중소도시나 광역시처럼 보면 안됨.
리스크 대비 => 전세가 안 맞춰 졌을때 잔금을 칠수 있는가?
수도권 외곽 G 지역의 공급물량이 많다고 해서, 그지역 전체 가격이 흔들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수도권 전체 물량이 매우 적기때문에 충분히 주변도시에서 수요들이 물량을 흡수하기 때문에, 수도권을.. 지방 중소도시나 광역시처럼 보면 안됨.
부동산은 타이밍이 중요하다.
부동산에서 매수 타이밍은 가치대비 쌀때 사는것이다.
감당가능한가?
강매수해서 수익이 날 만한 가치가 있는 아파트였나요?
가치에 따라, 회복하는 속도가 달라진다.
초보투자자인 우리가 해야 하고 할수 있는것.
수요가 보통인 지역의 아파트 (전세가 오르는 만큼 매매가가 오른다.)
그래서 우리가 해야할 것은 무엇일까?
돈은, 노원구에서 벌든, 성동구에서 벌든 다 똑같다. → 지금현재 투자할수 있는 지역, 물건을 보는게 중요하다.
좋은 투자 = 좋은것을 싼 가격에 사는 것
사이클이 내 투자에 무슨 상관?
투자는 , 절대 완벽한 투자는 없다.
내가 가치를 볼수 있는 안목을 가졌냐? 아니냐? 따라 더 좋은 물건을 투자 할수 있냐? 아니냐가 결정 된다.
투자할수 있는 실력을 갖추지 않으면, 임장을 가도 좋은 투자를 할수는 없다.
내투자금으로 들어오지 않는다 하더라도
내가 사람들이 좋아하는 아파트의 특징을 잘알아야 한다.
내가 투자할수 있는 아파트와 사람들이 좋아하는 아파트의 간극을알고, 그렇기 때문에 더더군다나 소액으로 여기를 투자해야 되는구나! 돈을 많이 들이면 안되는구나! 입지차이가 이만큼 난다는것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
임장 가기전 파악하고 가야 하는 5가지
월부지역 분석 보고서,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 참고
(관심지역, 관심 아파트에 대한 보고서 참고하고 선행학습)
지역이 가지는 가치는 위치 (입지) 에 있다.
임장가서 젤 중요한건, 상권이다.
ㄴ 선호하는 상권 : 병원, 약국, 필라테스, 헬스, 백화점 등등..
ㄴ 비선호상권: 유흥가 맛사지샵, 노래방, 노래주점.
분위기 임장
정리하는 법)
해보지 않는 것들을 실행해보면서, 새로운 나의 목표를 찾아가는 길이 될수 있다.
내가 살아왔던거와 다르게 결과 값을 가져가보는 새로운 것에 대한 실행에 대해 말씀해주셨습니다. 결국 매번 하던대로만 하면 내 인생 목표에 변화를 가져가기 힘든것 같다.
전화 임장 꼭 해야 하나요?
통화한 내용을 녹음한 이후에 통화내용 되 돌아 보기.
전세 놓을때, 순번이 빨리 돌아오려면,
매도 할까 말까 고민될때 기준 4가지
투자자로 성장하는 방법 (부동산 투자 공부하는 법)
지금 투자를 할까요? 아니면 돈을 더 모을까요?
저에게 가장 큰 리스크나 하지못하는 부분이 있다면, ‘돈을 모을수 있는 구조’를 아직 못만들고 있습니다.
외벌이 40대 가장으로 초등학생 딸아이2명을 키우면서 아직 저의 모이지 못해, 여러가지 방법을 생각하고 결단을 내릴때가 왔다고 확신하는 강의 였습니다.
이것은 '이번에 월부 투자코칭을 통해 자산 재비치를 꼭 고민해보고, 돈을 모아나가는 구조를 꼭 만들 내야 겠다,' 는
확신이 들게 하는 강의 였습니다.
마지막에, 할수 있다는 마음으로 꿈을 그리는 사람이 된다면, 할수 있는 꿈을 언젠가 이루고 그 꿈을 점점 닮아 간다. 라는 마지막 영상이 정말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
이번 열반기초 88기 1~4강 전체를 강의를 듣고, 2025년에도 점점 그 꿈을 점점 닮아가고 싶은채로 살아갈 것이라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ㅁ 내가 자음과 모음님 4강 수업듣고 실제로 실행할 점)
댓글
가자고님~~!! 다시 한번 디테일함에 감탄하네요~~ 나중에 강의내용이 가물가물 할때 고님 후기 참고해도 될까요? ㅎㅎ 항상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