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직장인이 10억 달성하는 법, 열반스쿨 중급반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안녕하세요, 이돌맘입니다.
이번 열중 강의는, 제가 시부모님 자산을 재배치하는 과정에 몰입하면서 강사님들의 목소리를 들으며 힘을 내려고… 신청했습니다. 1호기가 될 예정인 실거주집 마련할 때에도, 도움이 될만한 강의로서 내집마련기초반 들으며 하였는데, 투자에 몰입하느라 강의 겨우겨우 들었지만 큰 도움이 되었거든요.
이번에는 조금 더 높은 목표로, 투자 목표에 몰입하면서도 강의 + 강의후기까지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는데요. 드디어 목표 달성을 위한 마지막 수강후기 과제 작성을 하고 있네요…
모든 과제를 완수하진 못 하였지만 뿌듯함이 벌써부터 밀려오네요.
독서는 사실상 포기한 상태였지만, 투자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그래도 아무것도 생각하기 싫을 때 책을 읽는게 마음을 다스리는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1호기 할 때 크게 느꼈기에, 책은 어떻게든 한장이라도 조금씩 읽었는데요. 그러다보니 독서 과제는 거의 못하였는데, 그래도 2주차부터 그릿 책은 계속 붙잡고 운전하면서 틈틈히 들었습니다. 왜냐면 제가 현재 하는 과정은 그릿이 필요했거든요.
저는 약 두달 전부터, 시부모님 자가 실거주를 전세집(시부모님의 투자 1호기)로 변경하고, 자가 실거주집을 새로 마련해드리고, 향후 자산이 채무변제용으로 날아가는 것을 막기 위하여 아버님 파산 면책을 재시도하고 있습니다. 사실 가볍게 시작했는데, 특히 부동산 투자와 관련없는 파산 관련까지 해야한다고 사실을 진행 과정에서 파악하게 되면서, 해당 부분까지 신경쓰면서부터는 스트레스가 꽤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릿 책을 붙잡으며 한두장이라도 읽으며 어떻게든 오늘도 해내고, 루틴방 동료들과 루틴을 유지하려하고, 강의를 어떻게든 듣고, 전세집 맞추기와 매수까지 어떻게든 해내고, 법무 상담 및 회생 진행 과정에 대한 도움도 어떻게든 해내고 있습니다.
현재는 그 중 대부분이 완료됐네요. 법무처리는 복잡한 서류를 준비해 내는 과정이 끝났으므로 이제 차분히 8개월간 결과를 기다리면 됩니다. 시부모님집 전세 가계약도 마쳤고, 매수할 실거주집 가계약도 마쳤습니다. 이제 이사 및 잔금이 있는 12월, 잘 마무리하면 되네요. 강의도 다 들었고, 강의후기 과제도 완수하였네요.
그 과정에서 주우이님의 마지막 강의 역시 도움이 되었습니다.
1호기 투자 후, 어디 투자하였냐고, 잘했다고 웃으며 싸인해주시던 주우이님이 생생합니다. 그날의 경험으로 또 몇달을 버텨낼 수 있었고, 해낼 수 있는 환경에 있게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시부모님집을 전세집으로 바꾸고 새로운 실거주집을 마련하여 2채로 바꿔드리면서, 저의 현재 실거주집 역시 이 과정을 거치면 되는구나. 미리 경험했다 생각하고 시부모님 덕분에 참 감사했습니다. 올해 하반기, 부득히 친정집에 몇천만원을 빌려드리게 되면서 2호기가 멀어졌기에 다소 마음이 착잡했는데요. 멀어지긴 했지만 그래도 경험은 쌓았네요.
전세 계약날 체했습니다. 제 집은 아니어도 시부모님이 아끼는 집, 정말 너무 만족해하시던 집을, 노후 생활비 마련을 위해 이제 사시지 못하게 되었다는게 참 딱하고… 저 역시 언젠가 지금 실거주하는 집을 투자집으로 바꾸고, 목표 달성을 하기 전까지는 저렴한 곳에 가야할텐데 이사하기 너무 싫을 것 같고… 그래도 투자 공부를 하였기에 아끼시는 집을 파는 선택이 아닌, 더 나은 자산으로 바꿔드릴 수 있는 결과를 낳았네요. 그 부분을 시부모님도 참 감사해하셨습니다. 저 역시 향후엔 잠시간은 저렴한 실거주를 가야겠지만, 문제가 아닌 목표를 바라보라던 너바나님 말씀 떠올리며 힘내야겠습니다.
어째 강의후기와 제 개인적인 얘길 버무린 후기가 됐네요. 어쨌든 대부분 주요한 일을 마친 지금, 주저리주저리 써봅니다…
성공은 재능이 아니라 꾸준히 해내는 힘에서 나온다.
화이팅~~~
감사합니다.
댓글
이돌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