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복기]
목표 → 달성
독 : 4권 목표 (부의 전략수업, 대화의 힘, 도서3, 도서4) → 2권 (부의전략수업, 대화의힘)
강 : 완강 & 과제 완수 (유튜브 과제까지) → 유튜브 과제 모두 제출, 우수수강생 선정
임 : 임장 10회 이상 & 전임 20회 이상 → X
투 : 앞마당TOP3 및 시세트래킹 → 동작구 사당 시세, 임보 결론
독 🤔
독서모임 도서 외의 2권은 읽지 못했다.
독서모임 도서를 읽고 나면 다음에 무슨 책을 읽을지 선정하는 과정이 오래걸린다.
10월처럼 돈독모에 참여를 하지 않으면 뭐 읽지 고민하는 시간이 생긴다.
독모 시작 전에 다음에 읽을 책을 선정해둬야 흐름이 끊기지 않고 독서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강 😎
8월 재테기에 이어 기초 강의 수강
조장으로 지원을 했고 운 좋게도 1주차 너바나님 오프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다.
열기 수강 목적은 나태해진 나 자신을 다 잡기 위해서였는데, 너무 좋은 동료들을 만나서 MVP까지 달성하게 되었다.
특히 우리조는 여러 지역에서 모인 분들이라 오프 조모임이 부담스러우셨을텐데 선뜻 수락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마지막 주차까지 활활 타오르는 우리 17조! 실전준비반 연속해서 수강하시는 분들이 많았고 조장까지 맡으셔서 아주 불살라버리실 예정!
그리고 조장 반톡에서도 활발히 활동했는데 얻어가는 것이 너무 많아 감사하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 9월이었다.
유튜브 후기 작성의 벽을 깬 것이 의미 있었음! (깔짝님 용기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임 🙄
회사 프로젝트 마감, 월세집 인테리어 공사, 1호기 잔금, 유리공 이슈 등의 문제로 임장을 갈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
하려면 할 수 있지 않았을까..? 이사 후에 아내가 많이 힘들어해서 안하는 게 나았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래도 회사 빼고는 9월에 어느 정도 다 마무리 되었기 때문에 10월은 열심히 달릴 수 있을 것 같다.
투 😔
앞마당을 만들지 못해서 TOP3는 없었다.
5월 이후 시세트래킹이 제대로 되고 있지 않음 루틴을 다시 잡을 필요가 있다.
그래도 네이버 부동산 관심단지 알림을 통해 마지막 임장지의 시세는 계속 보고 있었고
부족하지만 결론도 마무리 지었다.
[10월 계획]
독: 3권 목표 (찰리멍거바이블, 이기적유전자, 도서3)
돈독모는 스킵
회사 독모는 이기적 유전자. 투자 도서가 아니라서 안 땡기긴 하지만 좋은 책이니 읽어보자
돈안독모는 찰리멍거바이블, 다음 독모 도서를 미리 선정해서 독서 흐름이 끊기지 않도록 해야겠다.
강: 강의 후기 30분 이내에 완료하기 (강의 시차 중간 타임에 내용 정리하기)
강의 듣고 깨닫게 된 점 1가지, BM할 1가지 조톡방에 공유하고 후기 포인트로 정리 (보아 튜터님 BM)
임 : 전임&매임 30개 이상
투자 물건을 찾겠다는 의지로 현장으로 향할 것
월초에 오피스 출근 일수를 미리 채워놓고 월말에는 임장지에서 재택근무를 하는 것도 고려해볼 것
투 : 시세트래킹 평일 30분 루틴 만들기
그 동안 시세트래킹을 안 하고 있었다 나는 투자자가 아니었다
실전반 동료들과 함께 루틴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