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공급많은 지역에 살고있습니다. 투자한 물건이 있지만 독립을 위해 월세를 알아보고있는데요. 이 가격이면 매수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 고민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리스크관리를 위해서 한 지역에 2채는 하면 안될 것 같기도 하고 관리가 된다면 괜찮을 것 같기도 합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댓글
안녕하세요 구세주님 물론 충분히 저렴하여 수익이 확실히 기대되도 리스크 대비도 된다고 하면 투자를 고려해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만, 현재 공급이 많아 역전세의 위험이 상대적으로 많은 지역임을 감안한다면 저라면 다른 지역을 더 고민해볼것 같습니다. 역전세를 경험해보면서 느낀점은 하나의 물건에도 시간과 에너지를 투여하는 비중이 꽤높고 정신적인 압박이 있는데.. 그게 2개라고하면 x2로 끝나지는 않을 것같습니다. 이보다는 시장을 더 지켜보면서 다른지역에서 기회를 잡으면서 조금 더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것이 더 적절해보입니다^^
안녕하세요 구세주님 ♡ 공급이 많은지역에 투자할 때 조심해야하는 이유는 수요와 공급에 따라 수요가 제한적일때 공급이 많아지면 매매전세에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감당가능하다면 한 지역에 두채이상을 투자하는것도 가능하겠지만 나중에 전세가가 떨어졌을 경우 역전세를 감당할 수 있을지, 최악의 상황은 어떻게 될지을 충분히 검토해보셔야합니다. 앞으로 어떤 투자전략을 세우고계신지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는데요 다주택자가 되어 시스템을 구축하고 싶으시다면 다른 지역에 분산투자하면서 시장의 흐름을 지켜보는 것도 좋은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리스크와 상황 고려해보시고 현명하게 결정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