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세낀 매물이 마음에 들어서 매수하고 실거주 하고 싶은데요.
규제때문에 퇴거 자금이 1억밖에 안나와서 고민이 많습니다.
사업자 대출을 활용해서 대출을 받는 방법이 있는데 편법이라서 괜히 걱정도 되네요.
다들 전세 낀 매물 실거주를 위해서 매수하는 분들은 없나요?
지금 갭투자 하고 몇년 뒤에 실거주 하려는 분들은 어떻게 계획하고 생각하고 계신가요?
주택담보 사업자 대출 활용해 보신분도 의견 부탁드립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하동국님 안녕하세요~ 말씀하신대로 규제 이후에 전세퇴거자금대출이 많이 어려워진 상황입니다. 신용대출이나 다른 개인 대출로 전세금 돌려줄 수 있는게 아니면 현재는 리스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또 규제가 어떤 것이 나올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안전한 방법으로 접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하동국님~ 안녕하세요. 위에 드림텔러님이 말씀해주신대로 안전한 방법을 가시는게 저도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전세낀 물건을 사되 기간이 짧은걸 사고 세입자가 만기되면 주담대로 전세금을 돌려주는 방법으로도 참고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히히히호님 현재 대출 규제 상황에서는 말씀하신 것처럼 3개월 이상 만기가 남은 물건은 전세퇴거자금 활용이 어려워 실입주 방법이 마땅치 않을 것 같습니다. 가격적인 측면에서 매리트가 있다면 저라면 매수 후에 대출 규제 상황을 보면서 대응할 것 같고, 꼭 언제까지 실입주해야하는 상황이시라면 세안고 매수는 지양할 것 같습니다. 규제 상황이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최악을 가정하고 대응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생각 해봅니다 :)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