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안녕하세요.
월부와 함께 0에서 100이 되고 싶은 제로지입니다.
실전준비반 2주차 강의는 권유디님께서 임장보고서 입지분석, 시세분석, 단지임장 방법까지
요렇게 3가지 파트로 나눠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임장보고서에서는 지역개요와 입지분석 파트에 반드시 들어가야 하는 내용과 왜 그 내용이 들어가야 하는지 각각의 의미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시세분석에서는 시세 작성하고 시세지도 만드는 법과 왜 시세를 한땀 한땀 따야 하는지 알려주셨습니다.
단지임장에서는 단지임장을 하는 이유와 가서 무엇을 봐야 하는지 알려주셨습니다.
사실 엄청나게 많은 내용인데, 유디님의 차분하고 다정한 말투로 하나하나 완벽하게 정리해주셨어요.
특히 재수강하는 사람들은 내가 몰랐던 것, 그동안 놓친 것이 뭘까, 또는 알면서도 실행하지 않았던 부분이 뭘까를 생각하면서 그 내용을 캐치해서 적용한다는 목표를 가지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저도 내가 놓친 것이 뭘까를 생각하면서 들으니 집중이 잘 되었습니다.
내가 몰랐던 것/놓친 것/실행하지 않았던 것
- 서울/수도권 투자에서는 대부분의 단지가 가치 있다. 상승장에는 다 오르기 때문에. 하지만 우리가 공부하는 것은 더 벌기 위한 것. 더 벌기 위해서는 임장과 임장보고서를 통해 ‘우선순위’를 파악해야 한다. 임장과 임장보고서를 쓰는 이유는 나쁜 것을 알기 위한 것이 아니라, 우선순위를 알고, 내 상황에 맞는 감당가능한 투자를 하기 위한 것임을 잊지 말자.
- 후기는 간단히 쓰고 강의와 임장보고서에 더 집중하자! 지금은 시간 배분을 잘해야 할 때!! 무엇이 더 먼저인지 알자.
- 인구수 뿐만 아니라 연령별 인구, 전입전출을 파악하는 것은 해당 지역에 사는 사람들이 어떤 거주요소 때문에 그곳을 선택하는지 파악하기 위해서다. 즉 인구를 통해 거주요소를 알려고 노력하되 숫자 자체로 우선순위를 매기지는 말자.
- 대기업 수가 많다는 것은 이직하기 힘들다는 뜻이고, 그 지역에서 장기적으로 거주하려는 수요를 잡는 요인이 된다.
- 특목고 진학률이 3% 이상이면 학구열이 높은 곳이라 판단 가능하다.
- 학군지는 디테일하게 파악해야 한다. 단지분석 시 어느 중학교로 또는 초등학교로 배정되는지 반드시 파악하자.
- 교통만 보는 것이 아니라 거주 환경도 함께 종합적으로 봐야 사람들의 선호가 보인다.
- 공급에 너무 매몰되지 말자. 공급이 많다고 그 지역을 띄엄띄엄 대충 보는 우를 범하지 말 것. 외려 기회일 수 있다.
- 입지분석을 할 때 의식적으로 수요와 연결해서 생각할 것. 단지의 가치와 가격에 왜곡이 생기기 때문에 입지분석을 통해 반드시 비교평가한다.
- 입지분석시 호재(교통, 환경개선, 일자리)까지 반영하여 더욱 입체적으로 지역을 파악하려고 노력한다.
- 시세트래킹 방법 알려줘도 안하고 있었다. 이걸 안하면 투자를 할 수 없다. 당장 실행하자.
- 단지임장 전에 5차시 강의 먼저 보고 갔었는데 ‘우선순위’라는 말 계속 떠올리니 가격이나 투자금에 매몰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었다. 항상 떠올리자 ‘우선순위’
- 좋다/싫다 아니고 필요의 프레임으로, 좋다/나쁘다 아니고 우선순위의 프레임으로!
적용할 점
- 2주에 한번 시세트래킹하고, 변하면 전수조사한다.
- 단지임장 후에 유디님 교안대로 동, 분위기임장, 단지임장으로 나눠 한 페이지 결과물 꼭 남기자.
- 단지분석 시 배정 중학교, 초등학교 제대로 파악하자.
쓰고보니 너무 많은 것을 놓치고 실행하지 않고 있어서 부끄러웠습니다.
정말 알려주는 대로 실행하려는 노력을 게을리하지 말아야겠다 다짐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꽉꽉 채운 강의 해주신 권유디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제로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