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월부 안에서 꾸준히 투자자로 성장하고 싶은
꾸해보입니다:0
오늘은 월부 여러 강의를 들었지만
바로 인생 첫 돈독모!
주변에서 입을 모아 칭찬하는
너무너무 기대가득 돈독모 후기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1) 자본주의 사회에서 나아가야 할 방향을 냉정하게 받아들이기.
2025년 10월 돈독모 권장도서는 [돈의 얼굴]이었는데, 경제에 관심이 많아지다 보니 나의 실질임금 인상률도 계산하며 재미있고 단숨에 책을 읽게 되었다. 어쩌면 결국 종이에 불과한 ‘화폐’의 가치가 사람들의 ‘신뢰’에서 시작되었고, 그 신뢰의 성질이 유동적이라는 점에서 신뢰가 깨지면 언제든지 경제위기를 겪게 되는 자본주의 전체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책이었다.
책의 대부분의 내용이 인플레이션과 관련된 내용이었는데, 독서멘토님이셨던 멤생이님 그리고 조원분들과 발제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소비 자산이 아닌 생산 자산으로써의 투자를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는 공통점에 닿을 수 있었다.
그렇다면 내가 실행해야 할 구체적인 액션 플랜은 무엇인가?
=> 2025년 수도권 1호기 해내기 → 앞마당 매임 늘리기
(2) 선배 투자자의 인사이트 레버리지!
돈독모의 가장 큰 장점은 ‘투자’라는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과 투자에 관한 이야기를 마음껏 나눌 수 있고, 더불어 선배투자자의 인사이트를 레버리지 할 수 있다는 점이다. 나의 작은 질문에도 큰 답변으로 대답해주시는 멤생이 독서멘토님께 너무 감사드리고, 힘들지만 열정 넘치는 조원분들 덕분에 지쳐있던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 (조모임 2시간은 조금 힘들지만 돈독모 2시간은 왜이리 짧은지?!ㅎㅎ)
11월 돈독모도 신청 완료! 버핏 형님의 투자 원칙을 읽고 10월도 잘 마무리, 11월에도 꾸준히 독서를 이어나가야 겠다. 해낸다! 해낸다! 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