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코코넛56입니다.
저의 다섯번째 돈독모를 ‘돈의 얼굴’이란 책으로 하였습니다.
많이 준비해주신 운조 튜터님께 감사드립니다.
[느낀점/적용할 점]
ㅇ 지금까지 돈독모를 많이 해보지는 않았지만, 돈독모를 하고 나서도 무언가 “변화”하기 위한 “행동”을 하여야 한다는 말씀을 듣고 처음 깨닫게 되었습니다. 돈독모 강의비용, 책값, 후기 쓴 시간, 돈독모 참여한 시간 이렇게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였는데 내가 변화하거나 나아진게 없다면? 차라리 안하느니만 못하다는 말씀을 튜터님이 해주셨습니다. (안바뀔꺼면 그돈으로 그냥 치킨 시켜먹고 잠을 자자!!)
- 돈독모 뿐만 아니라, 매사에 똑같이 적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강의,임장,독서 뿐만 아니라 회사에서 하는 회의, 카운터파트와의 통화 모든 시간과 비용을 흘려보내지 말자! 거기서 의미를 찾을 수 있는 것들은 찾고 개선할 것이 있으면 행동해보자!
ㅇ 모든것은 ‘태도’다. 어디서 많이 들어본 말 같은데 튜터님이 말씀해주시는데 왜 이렇게 강렬하게 다가왔는지.. 아마도 제가 요즘 투자공부, 회사업무, 육아에서 올바른 태도를 갖고 있지 않아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 매일 아침 한번씩 이 말을 떠올려보면서 저의 태도를 긍정적이고 발전적으로 바꾸려고 노력해 봐야 겠습니다.
ㅇ행복을 느끼면서 투자공부를 하자. 힘들다는 생각, 내가 이걸 왜 하지 라는 생각을 하지말고 이 과정에서 행복함을 느끼려고 해보자.
- 지난 서투기때 김인턴 튜터님께서 말씀해주셨던 ‘행복 포인트를 1주일간 기록해보기’ (경험, 관계, 성취, 소비 4개 분면)를 다음 주 금요일까지 해보려고 합니다.
ㅇ투자는 결국 내 스스로 그 기준을 만들어야 확신이 생긴다. 여기서 시키는대로만 하면 나만의 투자 관점과 확신이 생길 것이라 믿고 행복함을 느끼면서 해보자!
오늘 돈독모 준비해주신 운조 튜터님과
3시간 이상 함께 이야기 나눈
빽가위님, 요니스님, 모두 행복해져라님, 자유부자님, 기스님, 냥주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