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질문있습니다!!
지금 살고 있는 월세집에서 누수가 발생해서
이만저만해서 샷시공사를 하게 되었는데요
(임차인이 외국에 있어 제가 먼저 공사비를 납입해서 진행하고 해당 금액만큼 월세를 안내는 조건으로 진행)
보통 이런 샷시 공사는 전액 현금을 다 지급한 다음에 공사를 진행하나요? 제가 잘 몰라서 계약금 30만원이 들어간 상태에서 금요일인 오늘 실측을 했고 오늘 전액 다 달라고 하셨고 실제 공사는 11월 4일날 진행되는데요.
샷시공사가 전액 납부 후 공사가 시작되는 것인지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계약서는 없고 견적서만 있는데 400만원이지만 그래도.. 잘 몰라서 질문드려봅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해태방방님 안녕하세요~ 저라면 잔금은 공사 끝나는 당일이나 공사 끝나고 확인하고 드린다고 말씀드릴 것 같아요. 저도 작은 수리를 했지만 마무리 하면서 제대로 되지 않은 곳들이 있더라구요. 처음에 전액을 다 지급하면 as를 제대로 해주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잔금 남겨 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해태방방님 안녕하세요. 샷시 공사를 진행하실텐데, 현금으로 다 지급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보여집니다. 계약금 / 중도금 / 잔금으로 나눠서 진행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고, 샷시 공사 업체를 여러군데 알아보신 후에 조율이 되는 곳과 진행하시는 것이 안전해보입니다. 전액 현금으로 다 지급 된 후에는 드림텔러님이 말씀해주신 것처럼, 공사를 엉망으로 진행하거나 불만이 생기셔도 a/s가 어려울 것이기 때문에 잘 알아보시고 진행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견석서만 있는 부분도 이야기하셔서 계약서를 꼼꼼히 준비하시고 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업체에서 말씀하시는 내용을 혼자서 다 결정하시기보다는 진행 전에 집주인분께 상황과 가격, 조건 등을 말씀하시고 확인하신 후에 공사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샷시공사 잘 하세요~~!!
해태방방님 안녕하세요~~ 샷시수리 하실 때 계약 후 전액 다 주시면 아무래도 소홀해질 수 있습니다~~ 계약금 10% , 공사 후 잔금80%, 하자검사 후 10% 이렇게 지급하면 좋습니다 그럼에도 업체가 자재비 등을 요구하시면 자재비는 공사 전에 주고 인건비 부분은 공사완료 후 드릴것 같습니다 해태방방님 잘 마무리 되길 기원하겠습니다